대부분 일반적인 개인용 데이터 보관 혹은 스트리밍,웹서비스용 서버로 시놀로지를 많이 사용하실텐데 외부에 범용으로 사용하는 포트들이 노출되는 만큼 해킹의 위험성은 더 높아집니다. 관리자 계정 또한 무차별 비밀번호 대입이나 취약점을 이용한 root 탈취등이 있을수도 있는데요.

시놀로지에서 2차 비밀번호로 스마트폰의 OTP앱을 사용할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는데 이 OTP를 이용해 조금이라도 더 관리자 계정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Google Authenticator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아이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syno_otp_01

그 다음 시놀로지의 제어판 – 사용자 – 고급탭을 클릭하면 2 단계 인증 설정이 있는데 ‘다음 사용자에 대해 2단계 검증을 강제 적용합니다’ 옵션을 선택 후 관리자 그룹 사용자를 클릭합니다.

syno_otp_02

다음을 클릭

syno_otp_03다운받은 Google Authenticator 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시놀로지의 OTP코드가 생성되는데 6자리 코드를 입력해주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을 하면

syno_otp_04

OTP코드 6자리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걸로 좀더 보안수준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반대로 OTP인증 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yno_otp_05

제어판 – 사용자 – 고급 탭의 2 단계 인증을 체크 해제합니다. 여기까진 당연한 얘기죠. 그 다음 사용자의 옵션을 클릭하고 2 단계 인증 활성화를 체크 해제합니다. 사용자 옵션에 설정이 남아있으면 제어판에서 해제했다고 해도 OTP인증을 요구하니 사용자 옵션에서도 꼭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연관 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