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xpe-issue

우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빌드는 4.2 3202 버전이고 따로 빌드를 한건 아니고
http://xpenology.com/forum/viewtopic.php?f=2&t=551&hilit=hyper 에서 vm 이미지를 구해서 설치했다.

윈도우 2012 Hyper-V 가상화로 사용하고 있는 XPEnology에 대한 이슈를 몇가지 적어보자면

  1. 제어판 – 하드웨어 – 일반 부분에서 nic가 4개로 잡힌다. 그리고 WOL 활성화가 안됨.
  2. 서버 재가동시 Hyper-V에서 서비스 재시작 후 XPEnology에서 스토리지를 찾지 못하는 현상.

크게 두가지가 본인이 사용해 보고 크게 눈에 띄는 이슈인데

첫번째 같은 경우는 어짜피 하이퍼바이저에서 사용하는거라 WOL 기능이 의미가 없으므로 상관없고 두번째는 서버 재가동시 XPEnology만 따로 재부팅을 해줘야 되는 점이 불편하다. 이건 통합설치디스크를 설치하면 어찌 될법도 한거 같은데 사실 재부팅도 하드웨어 유지보수할때나 하므로 뭐 무시할수 있는 수준이다.

하지만 나름 꼼수를 부려서 두번째는 해결을 했는데 시스템이 꺼질때 XPEnology를 상태저장하지 않고 서비스를 내렸다가 부팅후 다시 올리는 쪽으로 했다. XPEnology 커널이 깨질 수 있는 부분도 무시할수는 없지만 애초에 해킹된 시스템에 미션크리티컬한 서비스를 돌린다는것 자체가 무리라고 생각하므로 뭐 사용상 편한 쪽으로 구성했다. 결국 제대로 해결한건 없지만 서비스 잘 돌아가고 잘 쓰고 있다. ^^

13.11.17 추가) 통합디스크가 설치되어있는 이미지를 구해서 마이그레이션 했다. (DS3612xs_4.2-3211_x64_AIO-20130716)2번은 해결이 됐는데 WOL관련은 해결되지 않음. 하지만 가상화로 사용하니 상관없음^^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