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의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세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윈도우10 공식 iso 이미지와 RUFUS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물론 공식 이미지라도 라이센스는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RUFUS 같은 경우는 예전에 freedos 부팅 디스크 만들기로 소개한적이 있는데 요놈이 부팅 디스크 만드는것은 만능입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windows10_boot_usb_01

PC에 USB 메모리를 꼽은 다음 다운로드 받은 Rufus를 실행합니다. 포맷 옵션 부분에 ISO 이미지라고 표기되어 있는 탭 옆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10 iso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windows10_boot_usb_02

다른 옵션은 바꿔줄것이 없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USB 메모리의 내용을 삭제해도 되느냐는 경고를 보게 되는데 확인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USB 3.0이라면 금방 만들어집니다.

windows10_boot_usb_03

완료가 되면 USB 메모리에 윈도우10 부팅디스크가 만들어 지고 이렇게 만든 USB 부팅디스크로 윈도우10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다른 버전도 부팅디스크로 만들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