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와서는 보안 때문인지 윈도우 업데이트 옵션을 ‘자동’ 과 ‘다시 시작 예약 알림’ 이 두가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무조건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끔 해서 보안을 유지하겠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의도가 보이는데요.

옛날옛적 XP시절에나 업데이트를 하면 윈도우가 점점 느려지지만 윈도우7 이후로는 보안에 관련된 이슈가 패치되기 때문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생길때 마다 그때그때 업데이트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작업을 하거나, FPS 게임등 PC를 민감하게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 업데이트가 겹쳐버리면 이것 또한 짜증나는 일입니다.

이런 이유로 윈도우10의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할수 있게끔 옵션을 바꿔보겠습니다.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win10_run_exe

윈도우 버튼을 우클릭 한 후  실행 을 클릭합니다.

win10_run_gpedit

실행에서  gpedit.msc 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win10_auto_update_02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탭에서 중간 부분에  Windows 업데이트 항목 을 더블클릭합니다.

win10_auto_update_03

오른쪽 부분의  자동 업데이트 구성 을 더블클릭합니다.

win10_auto_update_04

자동 업데이트 구성의 상단 트리거 버튼을 사용으로 선택한 다음 옵션에서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필자같은 경우 업데이트 항목을 미리 다운로드 받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2 – 다운로드 및 설치할 때 알림을 선택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할 때 알림을 선택시 사용자가 업데이트를 하고 싶을때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되므로 PC사용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면 슬금슬금 네트워크와 디스크의 I/O를 잡아먹어 작업할때 은근 짜증날수도 있거든요.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