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ology_ssh
관리자 계정이 바뀌어도 root는 최초에 생성한 관리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갖는다.

시놀로지를 최초로 설치할때 생성하는 사용자 계정은 곧 관리자 계정이 됩니다. (admin 비활성화)

이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다가 다른 관리자 계정을 만들고 최초에 설치시 생성한 사용자 계정의 권한을 일반 사용자로 낮추어 사용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는데요.

이런 시나리오에서 SSH를 이용해 시놀로지를 접속할때 root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root의 비밀번호는 최초에 생성한 사용자 계정과 같습니다.

하지만 최초 설치시 생성한 사용자 계정의 권한을 일반 사용자로 낮췄을때 이 root의 비밀번호는 바뀌지 않고 이전의 사용자 계정과 같은 비밀번호를 가지게 되는데요.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root의 비밀번호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synology_ssh_password

여기서 중요한 것은 admin의 비밀번호를 바꿔야 root의 비밀번호가 바뀝니다.

admin 계정이 비활성화 되어있어도 시놀로지 내부에서는 root와 동등하게 취급하는 것 같네요. 하지만 최초에 생성한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가 root의 비밀번호가 되고 이것은 곧 admin이라는 얘기인데 관리자 권한을 가진 계정을 일반 유저로 바꾸고 새로운 관리자 계정을 등록했을때 root와 연동이 되야할 것 같은데 따로 노는것이 뭔가 오묘합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