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의 탐색기를 클릭하게 되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이 제일 처음 나오게 되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폴더는 많이 사용하는 폴더를 앞에 꺼내 주어 접근성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최근에 사용한 파일 같은 경우 공용으로 PC를 사용할때 열어본 파일이 그대로 노출되어 프라이버시를 지킬수 없습니다.

그리고 예전 윈도우 7의 스타일이 익숙한 필자 같은 유저는 드라이브로 이동하기 위해 불필요하게 클릭을 한번 더 해야됩니다.

불편하다면 바꿔야겠죠? 탐색기를 클릭했을때 내 PC가 나와 바로 드라이브에 접근이 가능하게 설정해 보겠습니다.

탐색기의 첫 화면을 내 PC로

windows10_explorer_modify_link_01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옵션을 선택 합니다.

windows10_explorer_modify_link_02

파일 탐색기 열기 옵션이 바로 가기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내 PC’로 바꿔줍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 옵션 설정

windows10_explorer_modify_link_03

하단의 개인 정보 보호 메뉴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와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최근에 사용한 파일의 내역을 깔끔하게 지우기 위해 지우기 버튼도 클릭하면 좋습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windows10_explorer_modify_link_04

윈도우 7을 사용할 때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