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를 사용하다 보면 피어(peer) 부분에 내가 사용하는 IP가 떡 하니 노출됩니다. 수많은 피어의 IP를 일일히 검색해보는 백수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 정보가 노출된다는건 찝찝한 느낌이죠.

이렇게 노출되는 토렌트 IP 정보를 토렌트의 프록시를 설정해서 IP 정보를 우회할수 있습니다.

토렌트 프록시 설정

프록시의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접속하는 경로를 중간에 경유하는 것으로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의 연결을 프록시 서버를 거쳐 경유하는 개념입니다.

이렇게 중간에 한다리를 더 걸쳐서 연결하게 되면 외부에 노출되는 IP는 해당 프록시의 IP가 보이게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밖에서 공개된 와이파이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우선 우리가 경유할수 있는 프록시 서버의 리스트를 찾아봐야겠죠?

torrent_proxylist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 프록시 서버 리스트를 볼수 있습니다.

위 링크는 미국, 일본 프록시 서버중 제일 빠른 SOCK4/5 프로토콜 타입을 정렬한 링크로 다른 국가로 경유하고 싶다면 PROY COUNTRY에서 직접 선택한 다음 UPDATE RESULTS 버튼을 클릭해서 서버 리스트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필자는 맨 위의 미국 서버를 선택했습니다. 프록시 서버 정보를 얻었으니 토렌트에서 접속할때 사용할 프록시 서버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torrent_setting_proxy_01

토렌트 메뉴의 옵션 – 설정을 클릭합니다.

torrent_setting_proxy_02

설정 메뉴중 연결을 클릭한 다음 프록시 서버 종류를 Socks4 또는 Socks5로 선택한 프록시 서버에 맞게 설정합니다. 대부분 둘다 지원하네요.

torrent_setting_proxy_03

아까 프록시 리스트 중 선택한 프록시 서버의 IP와 포트를 입력한 다음 ‘프록시를 통해 호스트명 제공’, ‘P2P 연결에 프록시 사용’, ‘정보 유출 가능성이 있는 기능 해제’에 체크합니다.

이제 토렌트를 사용하면 피어 정보에서 내 IP 대신 프록시 서버의 IP가 노출됩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