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V 가상 컴퓨터의 옵션중 하드웨어의 프로세서에 대한 항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yper-v_vm_setting_cpu_01

프로세서 옵션에서 CPU의 코어를 할당할수 있습니다. 이때 물리 CPU의 코어와 가상 컴퓨터의 프로세서는 공유 형태로 사용되게 됩니다.

리소스 컨트롤 옵션에서 CPU 자원 사용에 대한 자세한 설정을 할수 있는데 가상 컴퓨터 예약은 가상 컴퓨터의 프로세서가 물리 CPU 코어를 해당 퍼센트만큼 공유하지 않고 점유하게 됩니다.

만일 VM1,VM2이라는 가상 컴퓨터 두대가 있을 때 가상 컴퓨터 예약 옵션을 각각 50%씩 할당했다고 하면 세번째 가상 컴퓨터는 CPU를 할당받지 못하게 됩니다.

가상 컴퓨터 제한은 해당 가상 컴퓨터가 할당된 CPU 코어 갯수 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범위를 제한하는 옵션입니다.

상대적 가중치는 해당 옵션의 수치가 높으면 CPU 사용에 우선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상대적 가중치 수치가 낮다면 높은 가상 컴퓨터에 비해 우선순위가 밀리게 되겠죠. 이 옵션을 사용하면 CPU처리가 중요한 가상 컴퓨터에 가중치를 높게 설정해서 CPU를 우선적으로 배분할수 있습니다.

hyper-v_vm_setting_cpu_02

프로세서 하위 옵션인 호환성 구성은 클러스터 구성간 라이브하게 가상 컴퓨터가 이동할때 양측 Hyper-V 서버의 CPU가 다른 경우 (인텔과 AMD) 명령어 세트가 달라 호환이 되지 않는 것을 마이그레이션해 줍니다.

hyper-v_vm_setting_cpu_03

NUMA 구성 옵션은 2Way 이상의 CPU를 사용할때 CPU와 메모리를 NUMA를 사용하여 그룹화하는데(…) 사실 건들 필요가 없는 옵션입니다. 만일 NUMA 관련 오류가 생긴다면 하드웨어 토플로지 사용 버튼을 클릭하거나 현재 물리 메모리의 양만큼 최대 메모리를 설정하면 됩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