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roxy_errpage_01

미크로틱으로 리버스 프록시(REVERSE PROXY) 구현하기편에서 접근이 가능한 주소와 접근을 막을 주소를 설정해 봤다.

위의 스크린샷은 접근이 금지된 도메인을 연결했을때 뜨는 403 에러 페이지인데 호스팅 업체나 잘 꾸며진 서버의 경우 기본 시스템에서 뿌리는 에러페이지가 아닌 자체적으로 만든 깔끔한 에러페이지를 뿌려준다.

그래서 필자도 호스팅 업체를 흉내를 내보기위해(ㅋ) 에러 페이지를 수정해봤다.

webproxy_errpage_02

우선 윈박스에 접속해서 왼쪽 메뉴의 Files 를 클릭하면 미크로틱에 내장된 메모리 스토리지의 파일이 보이는데 여기서 webproxy 폴더 안에 error.html 파일을 선택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해서 가져오자. 수정하기 전에 혹시 모르니 백업파일도 만들어 뒀다.

error.html 파일을 가져왔으면 이 파일을 입맛에 맞춰 수정하고 수정하기 전에 만들어 두었던 백업 파일과 같이 드래그해서 반대로 File List 안에 끌어다 넣으면 된다.

webproxy_errpage_03

간혹 드래그를 해서 놨는데 위치가 어긋날 경우가 있는데 webproxy 폴더 하단에 옮겨 놓으면 된다.

webproxy_errpage_04

페이지 수정 완료.^^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