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를 시작시 지정되어 있는 홈페이지가 뜨게 되는데요. 자주 가는 사이트가 여러곳이라면 새탭을 추가해서 열고, 또 새탭을 추가해서 여는 기초적인 작업(?)을 한 다음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웹서핑을 하게 되는데요.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익스플로러를 시작할때 바로 새탭에 촤악! 열수 있는 팁을 소개합니다.

익스플로러 시작시 새탭으로 여러 페이지 열기

explorer_homepage_start_3

우선 익스플로러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뒤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explorer_homepage_start_1

인터넷 옵션의 일반 탭에서 홈 페이지 항목에 익스플로러를 시작할때 제일 처음 뜨게 되는 메인 홈페이지를 지정할수 있는데 여기에 익스플로러를 시작시 접속할 홈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줄을 바꿔 여러 사이트 주소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그 다음 확인을 눌러 옵션을 나온 다음 익스플로러를 닫고 다시 시작하면 설정한 웹사이트들이 한번에 뜨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에 새 탭을 클릭했을 경우 제일 앞에 입력되어 있는 페이지가 뜨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할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새탭 홈페이지 설정

explorer_newtab1

인터넷 옵션의 탭 버튼을 클릭합니다.

explorer_newtab2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옵션에서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 옵션을 빠져나옵니다.

explorer_newtab3

새 탭을 클릭하면 홈 페이지 항목에 작성했던 맨 위의 사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이것을 응용하면 일반적으로 우리는 네이버나 구글의 검색엔진을 많이 쓰기 때문에 제일 처음 입력하고 다음 줄에 자주가는 커뮤니티나 사이트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좀더 편하게 웹서핑을 즐길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