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백신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는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백신이지만 디펜더 끄기 설정을 하게 되면 윈도우10의 디펜더는 완전히 작동을 멈추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기능을 멈춰 윈도우10 디펜더를 완전히 끄려면 별도의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백신을 끄면 단점 또한 존재하므로 이런 저런 이유로 백신을 꺼야 할때 특정 폴더 안에 있는 파일을 감시하지 않는 방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디펜더는 사용하면서 특정 폴더에 대한 파일을 감시하지 않기 때문에 백신이 오작동 하는 것을 방지할수 있는 장점이 있죠. 자세히 얘기 안해도 어떨때 필요하실지 알겁니다.

윈도우10 디펜더 특정 폴더 예외 설정

win10_setting_update

윈도우10 시작 버튼 – 설정을 클릭한 다음 ‘업데이트 및 복구’ 를 클릭합니다.

win10_update_defender_01

업데이트 및 복구의 Windows Defender를 선택한 다음 스크롤을 내려 제외 항목의 ‘제외 사항 추가’ 를 클릭합니다.

win10_update_defender_02

제외 사항 추가에서 ‘폴더 제외’ 를 선택한 다음 디펜더가 감시를 하지 않았으면 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이 이외에도 파일 제외, 파일 확장명 제외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윈도우10 디펜더의 특정 폴더 검사를 제외할수 있어 특정 파일에 대한 디펜더의 오작동을 막을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4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