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어느 순간 네이버나 기타 포털사이트, 은행 사이트등에 접속했을때 이상한 메시지가 뜨거나 다른 주소로 이동하는 경험을 한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문제는 아이피타임 공유기가 해킹을 당해서 파밍이나 피싱등의 피해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간단히 설명하면 해당 공유기가 연결된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DNS 서버가 아닌 임의적으로 변경된 DNS 서버에서 도메인 주소를 받아 오기 때문에 이때 해당 도메인이 원래의 서버 아이피가 아닌 파밍/피싱 서버의 아이피로 연결되어 도메인을 맞게 입력했다고 하더라도 엉뚱한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공유기 파밍/피싱 문제는 관리자 암호가 단순하거나 무선 와이파이 접속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펌웨어 업그레이드등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런 파밍/피싱이 컴퓨터의 문제인지 공유기의 문제인지 초보자는 알아내기 힘든데요.

이럴때 간단하게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DNS 서버를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ipTIME(아이피타임) DNS 서버 설정 방법

iptime_manual_dns_server_setting

ipTIME 공유기에 관리자로 로그인한 다음 메뉴탐색기의 고급 설정 – 인터넷 연결 설정을 클릭한 다음 ‘수동으로 공유기의 DNS 서버 설정’에 체크한 다음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 업체의 DNS 서버나 다른 통신사의 DNS 서버를 입력하면 됩니다.

인터넷 통신사별 DNS 서버 주소는 KT,SK,LG 인터넷 서비스 업체 DNS 서버 주소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