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의 바탕화면에 기본 아이콘을 꺼내놓고 사용한다던가, 바탕화면에 아무 아이콘 없이 사용하는 유저, 혹은 바탕화면에 폴더부터 시작해서 각종 프로그램 단축 아이콘등을 꺼내놓고 사용하는 바탕화면이 곧 작업 폴더인 유저등 사용자 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스타일이 제각각입니다.

필자같은 경우는 바탕화면에 최소한의 아이콘만 유지하고 눈에 잘 띄게 아이콘 크기를 크게 설정해서 사용하는데요. 만일 ‘바탕화면이 곧 작업폴더’ 스타일의 사용자라면 큰 아이콘은 오히려 눈이 어지러워서 불편하게 느껴질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스타일에 따라 윈도우10의 아이콘 크기를 조절해서 가독성이 좋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아이콘 크기 변경하기

win10_desktop_icon_size_01

바탕화면에 마우스를 우클릭한 다음 보기 메뉴를 열면 아이콘의 사이즈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즈가 3개로 정해져 있어서 디테일한 아이콘 크기 조절은 불가능합니다.

win10_desktop_icon_size_motion

이때 키보드의 Ctrl키를 누르고 마우스 휠을 내리고 올리면 바탕화면의 아이콘 크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할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뿐만 아니라 윈도우 탐색기의 아이콘 크기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응용해 보세요. 🙂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