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PC에서 사용하던 ICYDOCK이 PC에 장착할때 나사를 박다가 나사가 부러져버려(…) 고자가 되버려 2CPU 장터에서 개당 16,000원(가물가물)정도에 구입한 OImaster 2.5인치 4베이 하드랙 언박싱입니다.

ICYDOCK 참 좋았는데 분해를 못한다니… 어쨌든 뭐 그렇습니다.

oimaster_oem_4bay25inch-1

정식 케이스가 아닌 벌크 형태로 받아서 본체와 2.5인치 디스크용 나사, SATA 전원 젠더의 구성품인데 하드랙 본체를 제외한 구성은 사진을 안찍었네요.

사실 제품명도 몰라서 인터넷을 뒤적뒤적하다가 OImaster라는 회사에서 파는 2.5인치 4베이 하드랙이 저 제품과 99% 일치해서 OEM이구나 하고 알았습니다.

oimaster_oem_4bay25inch-2

가격이 가격인지라 ICYDOCK 제품에 비하면 형편없는 수준의 소재와 마감이지만 트레이 본연의 역활은 할수 있을 정도의 구성입니다.

oimaster_oem_4bay25inch-3

내부도 약간 조잡한 감이 있는데 LED가 하드랙 하단에 위치한 것은 맘에 드네요.

oimaster_oem_4bay25inch-4

까봤습니다. 40mm 쿨러와 SATA 포트가 보이네요.

oimaster_oem_4bay25inch-5

oimaster_oem_4bay25inch-6

기판 두개가 연결되는 구성입니다. 단촐하네요.

oimaster_oem_4bay25inch-7

아래쪽 PCB기판 뒷쪽에는 디스크 작동을 알수 있는 전면의 LED와 40mm 쿨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oimaster_oem_4bay25inch-8

40mm 쿨러는 하드랙에 나사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홈에 걸쳐 있는 형태라 바로 뽑을수 있지만 쿨러와 연결된 기판의 하단까지 들어내야 되기 때문에 쿨러 교체시 조금 번거로운 구성입니다.

oimaster_oem_4bay25inch-10

웨스턴디지털(WD) 랩터의 냉각을 담당하는 아이스팩을 제거하면 2.5인치 하드디스크가 보이는데 이 두께가 SAS디스크와 같은 두께라 테스트로 뽑아봤습니다. 그밖에 노트북용 2.5인치 디스크들.

oimaster_oem_4bay25inch-9

랩터같은 경우는 삽입이 되지 않았고 노트북용 디스크는 당연히 삽입이 잘 되었습니다. 사실 위 하드랙은 SATA용이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NAS용 PC를 만들때 저렴하게 구성할수 있는 가격인데 국내 총판은 없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2CPU 장터를 노려보시길.

연관 글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