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카카오가 카카오지하철 앱을 출시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인 ‘지하철 내비게이션’을 인수후 3.0버전을 새단장 한 뒤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을 출시했으며 전국 5개도시(서울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의 지하철 노선 정보를 제공하고 급행 열차까지 고려한 실제 역 위치를 고려해 제작되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kakao_metro_01

특히 지하철을 타고 내릴때 어떤 입출구가 빠른지 하차문 정보를 지원해서 길찾기와 함께 사용하면 지하철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kakao_metro_02

또한 기존 지하철 앱이 열차 운행이 종료되는 시점에서 정확할 알림이 불가능했는데 카카오지하철은 운행할수 있는 도착역까지 길을 안내할수 있게 해서 마지막 가는길까지 안내를 받을수 있고 카카오톡을 연동한 지하철 도착시간 알림은 약속이 있을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국어를 지원해서 스마트폰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면 카카오지하철 또한 언어가 변경되어 외국인 또한 불편함 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카카오지하철을 비롯한 카카오버스, 카카오내비, 카카오드라이버등 교통 관련 앱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카카오는 연내 카카오맵까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기존의 다음, 네이버 지도와는 어떤 차별화를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