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서핑이나 게임, 페이스북등 인터넷 연결을 하는 앱을 구동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LTE 상태 표시가 됩니다. 당연한 것이겠죠. 하지만 인터넷을 하다가 전화 통화를 할때 LTE에서 3G로 변경되면서 상단 아이콘이 바뀌는 것을 본적이 있을겁니다.

아이폰 통화가 3G로 되는 것은 아이폰 기본 설정으로 사실 3G 통화 품질과 LTE의 품질이 큰 차이는 못느끼지만 통화를 하면서 인터넷 연결하는 앱이나 서핑을 하려면 3G 상태에서 연결되기 때문에 엄청나게 답답한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이렇게 3G 통화 상태를 LTE로 변경해서 멀티플레이시 답답함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통화시 3G로 잡힌다.
통화시 3G로 잡힌다.

아이폰 통화 3G LTE 설정 방법

iphone_cellular_data_lte_02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을 터치한 다음 셀룰러를 터치합니다.

iphone_cellular_data_lte_03

셀룰러 메뉴 상단의 LTE 활성화를 터치합니다.

iphone_cellular_data_lte_04

데이터 전용으로 되어 있는 LTE 활성화 설정을 음성 및 데이터로 변경한 다음 설정을 빠져 나옵니다.

iphone_cellular_data_lte_05

이제 다시 아이폰에서 통화를 하면 3G 상태였던 통신이 LTE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LTE 활성화를 하지 않으면 아이폰에서 핫스팟으로 인터넷 공유를 하면서 통화를 하게 될때 3G 상태로 전환되어 노트북의 인터넷 속도가 느릴수 있으니 통화와 인터넷을 같이 사용하는 유저라면 필히 바꿔야 할 옵션입니다.

PG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