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적 무료)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디게임상, ‘용사는 진행중’ 간단 리뷰

iOS
onthehero round featured 1

8비트 그래픽과 사운드, 직관적이고 단순한 러닝 액션게임으로 생각없이 플레이 하기 좋은 용사는 진행중이 현재기준으로 앱스토어에 한시적 무료로 풀려서 낼름 다운받아 플레이해보고 간단한 소감을 작성해본다.

게임을 실행하면 추억의 8비트 사운드와 함께 심플한 메인 페이지가 나온다. 새로 시작하기를 탭 하면 스토리 모드와 끝없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기사와 마법사를 선택할 수 있다.

아주 먼 옛날 왕국 저편에 보물을 노린 붉은 용이 왕국을 쳐들어 왔고 10개의 보물을 훔쳐갔습니다. 그 혼란한 틈을 타서 왕국 곳곳에서는 몬스터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어쩌죠? 더욱 큰일은 공주님이 행방불명된 상태입니다.” 그럼 몬스터들로 들끓는 왕국을 탐험하고 공주를 찾으러 떠나볼까요?

라는 심플한 스토리를 가지고 우리는 캐릭터를 가지고 싸워야 하는 임무를 지니게 된다.

게임을 시작하면 게임의 조작과 팁을 제공한다. 간단한 터치로 조작이 가능해 캐주얼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기본적인 물리 공격과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빨간 버튼으로 마법을 구사해 몹을 제거 할수 있다. 마법 공격은 단일 대상이 아닌 범위 내 공격으로 잘 이용하여 효율적인 공격을 할수 있다.

스토리의 ’10개의 보물’에 해당하는 아티펙트는 게임 엔딩으로 4개를 획득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중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면 얻을수 있다고 하는데 이 10개의 보물을 모두 모으면 엔딩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획득한 아티펙트는 최대 2개까지 착용 가능.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골드로 상점에서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할수도 있고 젬을 통해 물약이나 스테이터스를 올릴 수도 있다. 무료버전은 강제적으로 광고를 봐야하지만 유료버전은 초반의 광고가 생략되어 있으며 추가로 광고보기를 통해 젬을 얻을수 있다.

과금 하지 않고도 재밌게 즐길수 있는, 단순하지만 중독성 있는 용사는 진행중. 사실 필자는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진 않지만 오랜만에 초딩때의 기억을 되새길수 있어 좋았다. 원더보이 롬을 구해볼까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