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지갑(Wallet)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는 방법

가젯

애플페이가 한국에 출시됨에 따라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이용한 NFC 결제가 본격화 되었고 현재는 가맹점이 혼재되어 있지만 앞으로 시장이 커지면 점점 더 사용처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애플페이가 본격적으로 사용됨과 동시에 지갑 꺼낼 일이 더욱 줄어들었지만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때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카드를 따로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애플워치 지갑에 멤버십 카드
애플워치 지갑에 멤버십 카드

물론 해당 멤버십의 앱을 매번 열어 바코드를 찍을 수 있지만 멤버십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게 편리하기 때문에 페이코나 토스 같은 결제 앱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이폰의 지갑(Wallet) 앱에서 멤버십을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며 한곳에서 멤버십을 모아 바코드를 고를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지갑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마이애플월렛은 소지하고 있는 멤버십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면 애플페이 지갑 안에 바코드를 넣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까지 마이애플월렛이 서비스 종료되었지만 다시 오픈하여 현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국민 대부분이 가입한 KT 멤버십과 같은 통신사 멤버십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SKT 멤버십은 종료되었네요.)

아이폰

아이폰 애플페이 지갑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1
애플페이 지갑에 KT 멤버십 등록
  1. 마이애플월렛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패스 리스트에서 지갑 앱에 등록을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3. 사용자의 이름, 멤버십 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4. 화면 하단의 발급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지갑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2
멤버십 바코드 확인
  1. 멤버십 바코드가 생성되며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 지갑 앱에 등록합니다.
  2. 아이폰의 지갑 앱을 열어 멤버십 카드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 멤버십을 터치하면 바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애플워치 애플페이 지갑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Watch 앱에서 지갑 및 Apple Pay 아이폰과 미러링
  1. 애플워치와 연동된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엽니다.
  2. 지갑 및 Apple Pay를 터치합니다.
  3. 나의 iPhone 미러링을 활성화 합니다.
  4. 애플워치의 지갑 앱을 열어 아이폰에서 추가한 멤버십이 연동되는지 확인합니다.

마이애플월렛은 멤버십 제공 업체와 연동되어 바코드를 부여받는 시스템이지만 비공식으로 지원하는 멤버십 링크이기 때문에 애플페이 지갑에서 멤버십을 등록할 때 실물 멤버십 카드와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언제든지 서비스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페이로 결제시 멤버십 혜택이 자동으로 적립되거나 할인을 받는 기능이 없으니 점원에게 직접 바코드를 보여줘야 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AQ

마이애플월렛에서 멤버십 추가가 안돼요.

인앱 브라우저에서 멤버십 추가를 시도하는 경우 등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스타그램과 같은 앱 안에서 마이애플월렛의 링크를 타고 열면 멤버십 등록이 안되므로 사파리, 모바일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를 열어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애플페이 지갑 앱에서 지원되는 멤버십 업종은?

CJ One, KT 멤버십, U+ 멤버십, 해피 포인트 멤버십, L.Point 멤버십, GS 포인트, CU, 스타벅스, 이마트등 국내 가맹점 대부분을 지원하며 자세한 업종은 패스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