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찾는 방법

가젯

애플페이가 한국에 출시되면서 애플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매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대형 가맹점들은 기존 NFC 단말기를 통해 빠르게 애플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규모 점포나 일부 대형 프렌차이즈는 애플페이 도입을 늦추고 있기 때문에 어떤 곳은 되고 어떤 곳은 안되서 사용처가 혼재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애플페이가 안될 것을 염두해두고 지갑을 들고 다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대략적인 프렌차이즈를 알려줄 뿐 지점마다 애플페이가 안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데요.

토스페이먼츠가 애플페이 공식 PG사로 선정된 만큼 토스를 활용해서 높은 정확도로 애플페이가 가능한 매장을 토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SS에서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찾기

Toss에서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찾기 1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1. 토스 앱을 연 다음 전체 메뉴로 이동합니다.
  2. 화면 아래쪽의 편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를 터치합니다.
Toss에서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찾기 2
내 위치 동의
  1. 서비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후 위치기반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Toss에서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찾기 3
  1. 지도 화면을 줌인(Zoom-in) 한 다음 이 위치에서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애플페이 가맹점이 지도에 표시됩니다.
  2. 점포가 겹치는 경우 숫자로 표시되며 숫자를 누르면 자세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은 토스에서 일괄적으로 오픈한 메뉴가 아니기 때문에 계정마다 적용되는 시차가 있을 수 있으며 메뉴가 없는 경우 시간이 지나면 활성화 됩니다.

애플페이 사용 가능한 매장 단말기 확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단말기에 있는 마크를 확인해서 애플페이 지원 매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지원 Nfc 단말기 마크
애플페이 지원 NFC 단말기 마크

EMV Contactless 마크와 애플페이 마크가 있는 NFC 단말기라면 애플페이 결제를 할 수 있으며 EMV Contactless 마크가 있는 경우 가맹점 또는 결제 벤더에서 결제를 차단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매장 결제 포스기에 위 마크가 있는 단말기라면 애플페이를 지원하며 대부분의 매장이 애플페이를 적극 홍보하고 있으니 애플페이 스티커를 확인하는게 정확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