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을 하다 보면 일년에 한 번 종합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데요. 이 덕분에 5월달에는 여태까지 소비했던 납부 사항에 대한 납입증명서를 준비해 뒀다가 첨부해 신고를 하면 종합소득세를 조금 덜 낼수 있는 절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필자같은 경우 홈텍스 같은 인터넷 세무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세무사에게 맞겨 처리를 하는데 납입증명서를 제출하려면 직접 프린트를 해서 제출해도 되지만 팩스로 보내는 편이 좀더 깔끔하겠죠?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또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납부확인서를 직접 프린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팩스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우선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 메뉴의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가입 절차 없이 가지고 있는 은행/증권용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한 다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면 다시 메인 페이지로 돌아오게 되는데 메인 페이지 아래의 자주 찾는 메뉴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페이지로 이동되며 납부한 내역에서 프린트 하거나 팩스전송을 할수 있습니다. 세무사 맞기는 경우에는 서류를 뽑아 전달하는 대신 팩스가 좀더 편하겠죠?

 

팩스로 납입증명서를 전송한 경우 상단 메뉴의 마이페이지 > 팩스발급 처리결과 조회에서 전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스발급 신청을 하고 5분 내외로 처리되는데 사용자가 많을 경우 좀더 시간이 걸려 전송상태가 ‘대기’ 에 머물러 있게 됩니다. 처리는 빠른 편이니 5분 뒤에 다시 확인해 보면 전송결과가 성공으로 나오는데 만일 여기서 실패 처리가 된다면 팩스 번호를 확인한 다음 다시 시도하면 되겠습니다.

익스트림 매뉴얼 주인장 PG입니다. 다방면의 디지털 기술에 관심이 많고 삽질을 즐겨합니다. 포스트 내용중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익스트림 매뉴얼의 모든 내용은 불펌금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