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 names of the files being saved will be truncated to 31 characters for compatibility with Macintosh browsers. To change your filename compatibility options, click the Optimize pop-up menu, choose Output Settings, and select Saving Files.
포토샵에서 이미지 파일을 저장할때 보통 save 메뉴를 통해 확장자를 지정해서 저장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슬라이스(Slice) 기능을 사용하거나 움직이는 gif를 만들때, JPG나 gif를 Optimize 해서 저장할때 Save for Web을 이용해 저장하기도 하는데 Save for Web로 저장시 경고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지 저장에는 문제가 없지만 괜히 찝찝한게 사실인데요.
위와 같은 메시지는 지정한 이미지 파일명에 대한 매킨토시 파일 시스템과의 호환성에 대한 경고로 맥과 윈도우를 병행해서 포토샵 작업을 하지 않는다면 무시해도 되는 레벨의 경고창이지만 다음과 같은 설정으로 경고 메시지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Save for Web 경고 해결하기
Save for Web 저장 옵션창에서 Preset 오른쪽의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 후 Edit Output Settings 옵션을 클릭합니다.
Output Settings 창에서 Settings 아래의 포맷 방식을 Saving Files로 선택 후 아래의 Filename Compatibility 옵션 부분에서 Mac OS 9를 체크 해제하면 맥과의 파일 이름 호환성을 체크하지 않으므로 더이상 해당 경고창이 뜨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