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

윈도우10

키보드 좌우측 하단에 위치한 Win윈도우키는 단축키 조합으로 바탕화면보기, 로그오프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키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윈도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지만, 게임 플레이시 Ctrl 키를 자주 누르게 되는데 실수로 윈도우키를 눌러 시작 메뉴가 팝업되는 경험을 한번쯤 해보셨을 것입니다.

win10 disable winkey 01 1

게임이 천천히 진행되는 스타일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배틀그라운드나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초단위가 급박한 게임 같은 경우 윈도우키가 눌리면 컨트롤 미스나 캐릭터 사망으로 이어지는데요.

이런 상황을 피하려면 윈도우키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도 있지만 이러한 게이밍 키보드 없이도 간단하게 윈도우키가 작동하지 않게 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윈도우키 비활성화 프로그램 Winkill

win10 disable winkey 02 3

Winkill 배포 페이지 링크

윈도우키가 안눌리게 하는 방법은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게임이 끝난 다음 윈도우키를 사용해야 할 때 레지스트리를 또 다시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좀더 편리한데요.

단축키와 키보드 입력 기능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이 여럿 있지만 윈도우키만 비활성화 하는 목적이라면 Winkill을 이용해 간단하게 윈도우키가 작동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Winkill은 윈도우 XP 이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식 페이지에서는 윈도우7 까지 지원한다고 명시되어 있지만 윈도우10에서도 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win10 disable winkey 03 5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압축을 풀어 Winkill.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win10 disable winkey 04 7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윈도우98 스타일의 WinKill 아이콘이 추가되며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으로 윈도우키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부팅때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번거로운 경우에는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편하겠죠? 시작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