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5 이상 버전부터 탑재된 Camera Raw 기능은 하이엔드 및 DSLR 카메라에서 제공하는 무압축 이미지 포맷 방식인 RAW 파일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플러그인 입니다.

자사의 라이트룸 경량 버전이라고 할정도로 인터페이스가 매우 흡사하며, 사진 후보정에서 자주 사용되는 화이트 밸런스를 클릭 한두번으로 잡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Camera Raw는 포토샵의 설정을 통해 RAW 포맷 파일 뿐만 아니라 JPG 파일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CS6 JPG 파일 Camera Raw 사용하기

포토샵 CS6 뿐만 아니라 Camera Raw를 제공하는 포토샵 모든 버전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설정을 위해 포토샵 상단 메뉴의 Edit를 클릭한 다음 Preferences – File Handling 을 선택합니다.

File Handling 옵션 중 Camera Raw Preferences 버튼을 클릭합니다.

Camera Raw Preferences 옵션 하단의 JPE and TIFF Handling 에서 JPEG 옵션을 ‘Automatically open all supported JPEGs’로 변경한 다음 OK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제 보정을 원하는 JPG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오면 RAW 파일을 불러올때와 같이 Camera Raw 플러그인이 실행되어 화이트 밸런스, 밝기등을 쉽게 후보정 할 수 있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