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알림 비활성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에 기본으로 탑재된 백신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는 최근에 어베스트나 AVG와 비견될 정도로 급격히 성능이 샹항되었고 랜섬웨어 방어 기능으로 대중적인 백신으로써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데요.

백신 순위 참고 링크 : AVTEST

win10 windows defender summury notification 01 1

필자 역시 별도의 백신을 설치하지 않고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Windows Defender 요약’ 알림 메시지가 떠서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용자는 바이러스나 랜섬웨어가 걸린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는데요.

이 메시지는 디펜더의 마지막 검사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것인데 실시간 보호 기능을 활성화 해놨다면 시스템 보호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은 안내성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알림 비활성화하기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레드스톤4 버전 1803

win10 windows defender summury notification 02 2

작업표시줄의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 보안 센터를 연 다음 설정에 들어갑니다.

win10 windows defender summury notification 03 3

설정의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알림’ 옵션에서 ‘최근 활동 및 검사 결과’를 체크 해제하면 더이상 안내성 알림이 알림 센터에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