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월드 조사 퀘스트 발생 조건과 관리 방법

몬스터 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월드는 각종 퀘스트를 수주해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퀘스트 보드는 크게 스토리 중심의 ‘임무’, 복장이나 식재료등을 얻을 수 있는 ‘자유’, 특정 몬스터를 토벌해 추가적으로 보상을 받는 ‘조사’로 나뉜다.

몬헌월드 조사퀘스트 관리 00 1

여기서 ‘조사’ 퀘스트는 방어구나 무기, 호석 재료등을 모을때 ‘특별 보수 범위’로 인한 추가 보상으로 좀더 효율적으로 재료를 모을 수 있고 역전 개체 조사 퀘스트인 경우 커스텀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부수적으로 퀘스트 클리어 보수금을 얻을 수 있으니 필드를 돌아다닐때는 귀찮더라도 발자국을 조사해서 조사 퀘스트를 늘려놓는 것이 좋다.

조사 퀘스트 발생 조건

몬헌월드 조사퀘스트 관리 01 3

탐색 또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필드에서 몬스터의 발자국을 조사할때,  랜덤으로 ‘조사 보고서를 발견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등록되며 등록되는 조사 퀘스트의 개체(몬스터) 또한 랜덤이다.

조사 퀘스트 관리

몬헌월드 조사퀘스트 관리 02 5

발견한 조사 퀘스트는 ‘조사지원 관리소’의 ‘조사 퀘스트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드에서 획득한 조사 퀘스트는 느낌표 마크가 붙는다.

소지할 수 있는 조사 퀘스트는 250개이며 만일 소지할 수 있는 퀘스트 갯수를 넘어서면 맨 마지막의 조사 퀘스트부터 순차적으로 삭제되며 플레이어가 등록한 퀘스트는 삭제되지 않는다.

몬헌월드 조사퀘스트 관리 03 7

퀘스트 리스트에서 키를 누르면 체크가 되면서 등록되며 키를 누르면 선택된 퀘스트를 삭제할 수 있다. L1과 R1 키를 눌러 등록한 퀘스트와 미등록 퀘스트를 분류해 확인할 수 있다.

몬헌월드 조사퀘스트 관리 04 9

만일 원하는 재료를 드랍하는 몬스터별로 정렬하거나 퀘스트 랭크순으로 보고 싶다면 R3(아날로그 오른쪽 패드 버튼)을 눌러 조건별로 정렬이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onster hunter world how to multiplay quest 01 01
몬헌월드 임무 퀘스트 멀티하는 방법
몬스터헌터 월드를 100% 즐기기 위해서는 주요 스토리 라인 퀘스트인 임무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하위 몬스터는 패턴 숙지 및 시스템 이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