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듀얼쇼크4 이어폰 연결시 소리 끊김 해결 방법

가젯

플레이스테이션4를 컨트롤 하는 패드인 듀얼쇼크4는 PS4 본체에 내장된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고, 패드 하단의 3.5파이 4극 단자로 헤드셋 또는 이어폰을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루투스가 2.4GHz 대역의 무선 통신을 사용하기 때문에 와이파이의 ieee 802.11b/g/n 규격과 겹쳐 패드에 연결된 이어폰 소리가 간헐적으로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PS4 근처에 무선 공유기가 있는 경우 그 빈도가 높은데 간섭이 적은 와이파이 채널로 변경해서 어느정도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무선 장치 특성상 소리가 끊기는 환경을 완벽하게 해결하긴 어려운데요.

참고 : 와이파이 공유기 속도가 느릴때, 안드로이드 최적 채널 검색 방법

리듬게임을 하면서 사운드가 끊긴다면.....
리듬게임을 하면서 사운드가 끊긴다면…..

만일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거리에서 게임을 플레이 한다면 충전용으로 동봉된 USB 케이블로 유선 연결해 소리 끊김을 해결할 수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무런 설정이 없다면 듀얼쇼크4를 USB 케이블로 연결한다고 해도 충전만 할 뿐 여전히 블루투스로 컨트롤 된다는 점입니다.

PS4 듀얼쇼크4 패드 유선 연결 설정하기

ps4 dualshock4 earphone sound interrupted issue 02 2

듀얼쇼크4 패드를 PS4 본체에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설정 메뉴의 주변기기를 선택합니다.

ps4 dualshock4 earphone sound interrupted issue 03 4

주변기기 메뉴에서 컨트롤러를 선택합니다.

ps4 dualshock4 earphone sound interrupted issue 04 6

컨트롤러 옵션 하단의 통신 방법을 보면 USB로 연결되어 있음에도 ‘Bluetooth 사용하기’로 되어 있어 여전히 무선으로 통신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가 끊기지 않게 무선 연결을 유선으로 변경해야겠죠? 통신 방법 옵션을 선택합니다.

ps4 dualshock4 earphone sound interrupted issue 05 8

‘Bluetooth 사용하기’로 선택되어 있는 옵션을 ‘USB 케이블 사용하기’로 변경하면 듀얼쇼크4 패드를 USB 오디오 기기로 간주하고 두대의 USB 오디오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제 완벽하게 유선 연결 환경이 만들어져 패드에 연결한 이어폰의 소리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