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초침소리 설정 방법

가젯

갤럭시 기어S3의 후속작인 갤럭시 워치는 출시되기 전부터 여러 루머가 돌았지만 그중 하나가 시계 같은 초침 소리 구현과 정각 소리 알림입니다.

사실 별거 아닌 기능이긴 하지만 정각 알림 같은 경우 은근히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많고 초침 소리 또한 실제 시계와 같은 느낌을 준다는데 애플 워치와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요.

막상 갤럭시 워치를 만져보니 설정 옵션 그 어디에도 초침 소리에 관련된 것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초침 소리는 어디에?

갤럭시 워치 초침 소리 설정 1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초침 소리는 스킨에서 지원해야 하며 기본 워치 페이스 스킨인 경우 스마트폰의 갤럭시 워치 앱에서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워치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워치 페이스와 함께 삼성 앱스에서 취향에 맞게 여러 워치 페이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날로그 디자인의 워치 페이스 같은 경우 초침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초침 소리 설정

갤럭시 워치 초침 소리 설정 2

갤럭시 워치 앱의 시계화면 옵션에서 사용할 워치 페이스 스킨을 터치하면 커스텀 옵션 항목 제일 아래에 초침 소리 옵션이 있어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기본 스킨은 대부분 지원하며 삼성 앱스에서 판매하는 스킨 같은 경우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지원 여부를 직접 확인한 다음 구매해야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