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박스3 추천 동영상 및 레드불TV 아이콘 삭제하기

가젯

미박스3을 실행하면 화면 상단에 유튜브나 구글 무비, 게임등 추천 동영상이 나열되며 사용자가 로그인한 구글 계정을 기반으로 자주 보는 영상과 비슷한 주제의 동영상을 추천해주고 있는데요.

1

그리고 미박스3 글로벌(International) 버전 같은 경우 홈 화면에 ‘Mi Box Recommends’ 라는 항목으로 넷플릭스와 레드불TV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개인적으로 넷플릭스는 사용하지만 레드불TV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거슬리므로 삭제해 봤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미박스3 글로벌 버전, 안드로이드 6.0.1

미박스 추천 동영상 비활성화

3

우선 추천 동영상을 삭제하려면 미박스의 설정으로 들어간 다음 환경설정의 ‘메인 스크린’을 선택합니다.

5

홈 화면 옵션에서 ‘추천 행’을 선택합니다.

7

추천 행 항목에서 유튜브등을 선택합니다.

9

홈 화면으로 빠져나오면 약간의 로딩 후 추천 항목이 숨겨져 있다는 메시지와 함께 더이상 유튜브 추천 동영상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레드불TV 아이콘 삭제

11

‘Mi Box Recommends’ 항목을 삭제하기 위해서 미박스3의 설정 > 앱으로 이동한 다음 시스템 앱에서 XiaomiLeanbackCustomizer를 선택합니다.

13

XiaomiLeanbackCustomizer 앱을 강제 종료한 다음 사용 중지를 선택해 더이상 동작하지 않게 합니다.

15

Mi Box Recommends 항목은 없어졌지만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유저 같은 경우 앱 아이콘을 사용해야 하는데 넷플릭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미박스를 재부팅하면 ‘앱’ 항목에 넷플릭스가 나타납니다.

17

넷플릭스 아이콘이 뒤에 있어 불편한 경우에는 미박스의 설정 > 메인 스크린 > 앱 및 게임 행 > 앱 행 재정렬을 선택합니다.

19

넷플릭스 앱 선택해 앞으로 정렬하면 끝.

21

이와 같은 방법으로 미박스 홈 화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