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여러 이미지를 레이어로 불러오는 방법

그래픽

포토샵에서 여러 이미지 파일을 한꺼번에 편집하는 경우나 하나의 도큐멘트 편집을 위해 여러 소스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한두개의 파일이라면 드래그를 해서 복사하면 간단한 일이지만 수십개의 파일이라면 일일히 복사하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인 일인데요.

만일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도큐멘트에 레이어별로 불러오고 싶다면 포토샵의 스크립트 기능을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특히 스톱모션을 구현할때 정지된 이미지를 수십 수백컷 불러와야 할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포토샵 레이어로 이미지 불러오기

Photoshop Cc Load Files Into Stacks 01
  1. 포토샵 메뉴에서 Files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을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불러올때 ‘Open’을 통해 불러오지만 많은 이미지 파일을 하나의 도큐멘트에 레이어 하나씩 불러오고 싶다면 Load Files into Stack 기능을 사용합니다.

Photoshop Cc Load Files Into Stacks 02
  1. Use 항목을 Files로 선택합니다.
  2. Browse 버튼을 클릭한 후 레이어로 불러올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3.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Load Files into Stack을 실행하면 Load Layers 창이 뜨는데요.

Use 항목에서 사용자 편의에 따라 Files 또는 Folder를 선택한 다음 Browse 버튼을 눌러 레이어로 불러올 이미지를 선택한 후 OK를 눌러 불러옵니다.

Photoshop Cc Load Files Into Stacks 03
  1. 하나의 선택한 이미지가 PSD 파일에 레이어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ad Files into Stack 기능은 포토샵의 액션과 같은 원리로 동작하기 때문에 히스토리에 그 내역이 남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