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드 리뎀션2에서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다 보면 프란시스 싱클레어가 주는 ‘지질학 입문 – Ⅰ’ 퀘스트는 전역에 퍼져있는 암각화를 확인한 다음 우편으로 위치를 메모한 종이를 보내면 완료됩니다.
지질학 입문 퀘스트는 이외에도 장물아비에게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인 큰까마귀 발톱 부적의 재료 황동나침반을 프란시스 싱클레어의 집 안에서 입수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템을 모두 만들려는 분들은 꼭 진행해야 할 퀘스트중 하나입니다.
목차
암각화 전체 지도
암각화를 한번에 순회하면서 찾는 것을 기준으로 넘버링을 했으며 앤즈버그에서 출발해 맵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면 10개의 암각화를 비교적 빠른 시간에 찾을 수 있습니다.
암각화는 대부분 절벽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마커 근처의 높은 지대에서 부터 내려오면서 찾는게 수월합니다.
블랙워터 아래 지역에는 암각화가 없기 때문에 챕터 2 부터 진행해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암각화 세부 위치
황동나침반 입수
암각화 위치를 모두 확인한 다음 우체국에서 프란시스 싱클레어에게 우편을 보내면 다음날 우편을 통해 캔터키산 비번, 돌 조각상과 10달러의 보상을 보내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싱클레어의 집에 들어갈 수 없으니 반나절 정도 더 기다리다 보면 우편으로 초대장이 날라옵니다.
초대장을 획득하면 지도에 ‘지질학 입문 – Ⅱ’ 퀘스트가 지도에 표시되는데 이제부터 프란시스 싱클레어의 집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싱클레어의 집으로 가면 스토리 이벤트씬이 진행됩니다.
이벤트씬이 끝난 다음 다시 싱클레어의 집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위에 황동나침반이 있으며 획득하면 되겠습니다.
암각화 다섯번째 위치는 알파벳 W쪽이 아닌
whinyard 알파벳 h의 중앙쪽이에요.
지도에 표기된 아서가 연필로 표시한 x자 중앙으로 가면 안보이네요. 전 W쪽에서 좀 헤맸어요.
다른분들 참고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