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단축키로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아이콘 클릭 없이 단축키로 실행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탕화면과 작업표시줄, 시작 화면의 타일 등에 사용자가 프로그램 단축 아이콘을 등록해서 실행할 수 있지만 계산기 같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한다면 단축키로 등록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 설정하기

Win10 Run Program Shortcut Key 01

바탕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의 단축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Win10 Run Program Shortcut Key 02

‘바로 가기’ 탭 속성에서 ‘바로 가기 키(K)’를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Ctrl 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Ctrl + Alt 키 조합이 입력됩니다.

여기서 문자나 숫자를 입력해서 단축키를 만들면 되며 Ctrl + Shift 조합도 가능한데 Ctrl+F1~F12는 윈도우 기본 단축키와 겹치는게 있으니 되도록이면 안쓰는 편이 낫습니다.

다만 Esc, Enter, Tab, Space, Print Screen, Backspace 키는 단축키로 활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만일 설정한 단축키를 삭제하고 싶다면 ‘바로 가기 키’를 선택한 다음 Backspace 키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Win10 Run Program Shortcut Key 03

응용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폴더 바로가기에도 적용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