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PC에서 마이크 사용하는 방법

가젯

갤럭시 버즈를 노트북이나 PC에 페어링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전 포스트에서 알아봤는데요.

갤럭시 버즈는 핸즈프리를 위한 마이크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PC에서 무선 해드셋으로 활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버즈의 특징이라기 보다는 마이크 기능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면 모두 가능하지만요.

하지만 갤럭시 버즈를 PC에 연결하면 마이크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마이크는 사용을 못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분도 많은데, 만일 갤럭시 버즈를 PC에 연결했을때 마이크 반응이 없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갤럭시 버즈 매니저 다운로드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1

삼성에서는 갤럭시 버즈를 PC에서 쉽게 페어링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 설정에서 페어링하는 것 보다 좀 더 접근성이 좋은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게 편합니다.

갤럭시 버즈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버즈 매니저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추가

언제부턴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버즈 매니저가 사라졌네요. 설치 프로그램을 직업 업로드 해놨습니다.

갤럭시 버즈 페어링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2

버즈를 착용한 후 버즈 양쪽 버튼을 길게 눌러 페어링모드로 진입한 다음 버즈 매니저에서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3
버즈 PC 연결

갤럭시 버즈가 연결되면 배터리 잔량과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4
사운드 출력을 버즈로 변경

버즈로 소리를 듣기 위해 작업표시줄의 소리 아이콘을 클릭 후 재생 디바이스를 헤드폰(Galaxy Buds (E208) Stereo)로 변경합니다.

갤럭시 버즈 마이크 세팅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5

버즈의 마이크를 세팅하기 위해 블루투스 서비스가 모두 동작하는지 우선 체크를 해 봅니다.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한 다음 Galaxy Buds (E208)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6
블루투스 서비스 체크

서비스 탭으로 이동한 다음 블루투스 서비스 항목이 모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7
디스코드에서 갤럭시 버즈로 대화하기 위한 세팅

이제 마이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 또는 게임을 실행한 다음 사운드 설정에서 녹음 장치를 ‘머리에 거는 수화기(Galaxy Buds)’로 선택하면 마이크가 활성화 되며 무선 해드셋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How To Use The Galaxy Buzz Microphone On Your Pc 08
버즈 마이크를 기본 장치로 설정

만일 게임 또는 프로그램에서 녹음 장치를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제어판 > 소리 > 녹음으로 이동한 다음 ‘머리에 거는 수화기’를 선택 후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해 적용합니다.

4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