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sudo : unable to resolve host 메시지 해결 방법

리눅스

우분투에서 sudo 또는 sudo su 명령어로 최고 권한을 얻을때 sudo: unable to resolve host host_name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 AWS 라이트세일에서 우분투를 세팅하고 기본 계정인 ubuntu로 로그인 후 sudo 명령어를 사용했을때 위 메시지가 나왔는데, 이 메시지는 서버의 이름을 ㄹ변경한 경우 /etc/hostname에 입력되어 있는 이름과 /etc/hosts에 로컬 IP로 지정되어 있는 호스트 이름이 달라 생기는 문제로 두 곳의 호스트명을 일치시켜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Ubuntu Sudo Unable To Resolve Host Message Solve 02

/etc/hostname을 에디터로 연 다음 지정되어 있는 호스트 이름을 확인합니다.

Ubuntu Sudo Unable To Resolve Host Message Solve 03

/etc/hosts 파일을 에디터로 연 다음 127.0.0.1 뒤에 지정되어 있는 호스트 이름을 앞서 확인했던 이름과 일치하게 변경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 컴퓨터 이름 hostname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에서 터미널을 열거나 네트워크 공유를 사용해야할 때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은 hostname이라고 불리며 hostname을 변경하면 우분투에 표시되는 컴퓨터 이름을 지정할 수…
Ubuntu None Title
우분투 저장소 변경하는 방법
우분투 패키지 저장소(Repository)는 영문으로 설치할 경우 us.archive.ubuntu.com/ubuntu 주소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어 apt update와 apt upgrade를 할때 미국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