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아이디 변경하는 방법

모바일 앱

인스타그램에 가입할 때 Name과 Username을 입력하며 Username(사용자 이름)은 아이디가 되어 다른 사람에게 공개가 되는데요. 처음 가입할 때 멋모르고 입력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별로이거나 새로운 마음으로 인스타그램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사용자는 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이름은 프로필에 접근한 다음 변경할 수 있으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변경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 변경하기

How To Change Your Instagram Username 01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아이디(사용자 이름)을 변경하려면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한 다음 하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프로필 수정으로 이동합니다.

Username에 입력되어 있는 기존 아이디를 삭제한 다음 새로운 아이디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해 변경합니다.

입력한 아이디를 다른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사용자 이름입니다. 다른 이름을 사용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오니 중복되지 않는 사용자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언더바(_)와 점(.)을 아이디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특이한 조합의 아이디도 만들 수 있기 있기 때문에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변경하면 기존의 팔로워 및 팔로잉 친구들에게 변경된 아이디로 보이고 피드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How To Change Your Instagram Username 02

참고로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변경하면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이 계정 정보 > 이전 사용자 이름’ 에서 아이디 변경 내역을 다른 사람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