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탐색기에서 동영상 해상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이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의 해상도가 궁금한 경우 윈도우 탐색기의 파일 속성이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파일 정보를 통해 해상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파일 하나하나 확인해야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파일을 정리하거나 해상도별로 분류하고 싶은 경우 상당히 번거로워지는데, 윈도우 탐색기 보기 설정을 이용해 폴더 안에 있는 동영상 파일들의 해상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탐색기에서 동영상 해상도 한눈에 확인하기

How To Check The Video Resolution In Windows 10 Explorer 1

1. 동영상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한 다음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보기 > 자세히를 선택합니다.

How To Check The Video Resolution In Windows 10 Explorer 2

2. 파일 탐색기 상단에 항목별로 분류된 탭이 보이는데 맨 오른쪽의 빈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자세히’를 클릭합니다.

How To Check The Video Resolution In Windows 10 Explorer 3

3. 세부 정보 선택에서 프레임 너비와 프레임 높이를 체크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Check The Video Resolution In Windows 10 Explorer 4

4. 윈도우 탐색기의 세부 항목에 프레임 높이, 프레임 너비가 표시되며 동영상의 가로 세로 해상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동영상 해상도를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동영상 파일 속성을 분석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가 일시적으로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을 사용하는 영상만 해상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MKV 같은 외부 코덱을 사용하는 확장자는 이 방법으로 확인할 수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