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주유소 삼성페이 결제 방법

생활 정보

셀프주유소에서 삼성페이를 이용해 결제를 하려고 주유기를 확인해 보면 별다른 표시가 되어있지 않아 주유소에서 삼성페이 결제가 되는지 헤깔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주유소에서 결제방식은 신용카드를 꽂아 IC칩을 인식하는 방식과 카드를 긁는 마그네틱 방식이 대부분인데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주유소의 주유기를 보면 신용카드의 마그네틱을 긁는 부분에 삼성페이를 인식하는 곳이 숨겨져 있습니다.

셀프주유소에서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How To Pay Samsung Pay At A Self Service Station 1
주유기에서 신용카드 결제 선택
  • 유종 선택
  • 결제방식 선택 > 신용카드
  • 주유 금액 선택

오일뱅크를 기준으로 했지만 SK주유소나 S-OIL 주유소 또한 약간의 차이만 있을 뿐 대체로 같습니다.

How To Pay Samsung Pay At A Self Service Station 2
삼성페이의 멤버십에서 주유 보너스카드 선택

주유 금액까지 선택했다면 적립카드(보너스카드)를 삽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삼성페이의 멤버십에서 등록해둔 보너스카드의 바코드를 주유기의 바코드 리더 앞에 대면 됩니다.

How To Pay Samsung Pay At A Self Service Station 3
마그네틱 리더기부분에 삼성페이 인식

보너스카드 적립이 끝나면 주유 금액 결제를 해야하는데 신용카드 삽입 화면에서 삼성페이의 카드 결제를 활성화한 다음 마그네틱을 긁는쪽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됩니다.

대부분의 주유기를 살펴보면 마그네틱 부분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찾아보시면 되고 만일 없다면 IC카드 삽입 부분에 가져다 대면 됩니다.

FAQ

삼성페이로 주유소에서 결제시 주유 금액을 가득으로 하려면?

전반적인 과정은 위 설명과 같으며 주유 금액을 가득으로 선택한 다음 삼성페이를 결제기에 대어 결제를 하고 주유를 마친 다음 확정된 금액을 한번 더 결제하면 됩니다.

즉 결제기에 폰을 두 번 가져다 대야 합니다. 하지만 주유소마다 방식이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주유기의 안내에서 결제 관련 화면을 보고 결제가 필요할 때 삼성페이로 결제를 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