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썸네일 변경과 제거 방법

윈도우10

윈도우10에서 폴더 안에 이미지가 있을 경우 이미지 두장 정도를 폴더에 썸네일로 보여주고 있어서 폴더를 열지 않아도 어떤 파일이 있는지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사진이나 동영상등 미디어 파일을 모아놓은 폴더에서 가장 최근 이미지를 위주로 썸네일을 보여주는데 간혹 이미지를 폴더에 노출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가족끼리 사용하는 PC인 경우 폴더 안에 이미지를 대충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썸네일을 변경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윈도우10 폴더 썸네일 변경하기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1
  1. 썸네일을 바꿀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속성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2
  1. 폴더 속성에서 ‘사용자 지정’ 탭을 선택합니다.
  2. 폴더 사진 항목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3
  1. 변경할 썸네일 이미지를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른 경로에 있는 이미지도 썸네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폴더 속성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저장합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4
  1. 사용자가 지정한 이미지로 폴더 썸네일이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바뀌지 않으면 F5 키를 눌러 파일 탐색기를 새로 고침 합니다.

윈도우10 폴더 썸네일 제거하기

폴더에 나타나는 썸네일을 폴더 아이콘으로 바꾸면 썸네일이 없는 폴더로 바뀌어 기존 썸네일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5
  1. 썸네일을 제거할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폴더 설정의 ‘사용자 지정’ 탭으로 이동 후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6
  1. 윈도우 시스템 기본 아이콘에서 폴더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폴더 속성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Change And Remove Folder Thumbnails In Windows 10 7
  1. 썸네일을 삭제한 폴더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만일 썸네일이 보인다면 F5 키를 눌러 탐색기를 새로고침 합니다.
  2. 삭제한 썸네일을 이전 상태로 되돌리고 싶다면 폴더 속성 > 사용자 지정 > 아이콘 변경으로 이동한 다음 ‘기본값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