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 HUB 무한로딩 해결 방법

윈도우10

로지텍의 게이밍 기어를 설정하기 위해 로지텍 G HUB를 설치하려고 하면 무한로딩과 함께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한로딩의 이유는 윈도우 사용자 계정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 높은 확률로 무한로딩과 함께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데, 이는 프로필 파일이 위치하는 사용자 폴더가 한글로 되어있어 생기는 문제로 G HUB 뿐만 아니라 외산 소프트웨어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윈도우 계정을 영문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고 G HUB 무한로딩을 검색해보면 대부분 사용자 계정을 영문으로 만든 후 G HUB를 설치하거나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으로 설치하는 것을 안내하거나 G HUB 무한로딩 해결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것을 설명하고 있는데요.

원인이 한글로 된 폴더 경로에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G Hub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G HUB 무한로딩 해결하기

Logitech G Hub Infinite Loading Solution 1
  1. Windows 설정 > 시간 및 언어 > 언어 > 관리 언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Logitech G Hub Infinite Loading Solution 2
  1.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 옵션에서 [시스템 로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Logitech G Hub Infinite Loading Solution 3
  1. 지역 설정에서 ‘Beta: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옵션을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Logitech G Hub Infinite Loading Solution 4
  1. 로지텍 G HUB 홈페이지(링크)에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실행하면 무한로딩 없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앞서 설정한 ‘Beta: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옵션을 켠 채로 사용할 경우 게임이나 프로그램에서 한글이 이상하게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한 옵션을 다시 꺼야하는데 문제는 G HUB가 자동 업데이트를 한다는 것이죠.

Logitech G Hub Infinite Loading Solution 5

자동 업데이트시 다시 무한로딩에 걸리기 때문에 G HUB 설정에서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 옵션을 끄고 사용하시길 바라며 ‘세계 언어 지원을 위해 Unicode UTF-8 사용’ 설정은 체크를 해제해 이전 상태로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서두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근본적인 원인은 윈도우 계정이 한글로 되어 있기 때문이므로 되도록이면 영문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추가 후 관리자 권한 얻는 방법

무한 로딩 수정 인스톨 파일로 설치하기

첫번째 방법이 번거롭거나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기존의 G-HUB를 삭제한 후 무한 로딩이 없는 초기 설치 파일로 G-HUB를 설치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링크 : G-HUB 무한로딩 해결 설치 파일

암호 : exma

2 댓글. Leave new

  • 제가 찾던 파일이 여기있었네요!
    2022년 2월 22일 11:54 오후

    사용자 계정을 한글로 만들어서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됬엇는데 ㅜㅜ
    설치 잘되네요. 감사합니다!

    응답
  • 진짜 감사합니다… 인스톨파일 실행하니까 싹 해결됐어요 관리자계정이니 뭐니 하는것도 안통했는데 ㅠㅠㅠㅠ 복받으세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