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을 아이폰과 사용한다면 에어팟의 크래들(본체) 뚜껑만 열어도 바로 페어링이 되는데 간혹 페어링은 된 것 같은데 에어팟에 소리가 나지 않거나 한쪽만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과 병행해서 사용하다 보면 꼬여서 연결이 안되는 오류가 생기곤 하는데요.

에어팟이 페어링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간단한 해결 방법은 에어팟 공장 초기화로 모든 페어링 정보가 삭제되며 에어팟 이름 또한 삭제되고 처음 연결한 아이폰의 아이클라우드 계정 이름으로 다시 설정됩니다.

튜토리얼 환경 : Airpods Pro

에어팟 공장 초기화하기

우선 아이폰의 블루투스 항목에서 에어팟을 삭제합니다. 이 과정을 생략해도 무방하지만 오류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 깔끔하게 블루투스 리스트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겠죠?

  1. 설정 > Bluetooth로 이동한 다음 나의 기기에서 에어팟 오른쪽의 ⓘ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정보 화면 하단의 ‘이 기기 지우기’를 선택해 블루투스 연결 항목에서 삭제합니다.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3

이어폰을 모두 본체에 넣고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다시 뚜껑을 연 다음 본체 뒷면의 페어링 버튼을 계속 눌러줍니다. (약 15초)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4

버튼을 누르고 있다 보면 흰색 LED가 점등합니다. 버튼을 떼지 말고 계속 누른 상태에서 기다립니다.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5

흰색 LED에서 주황색 LED로 바뀌며 두번 정도 깜빡이면 버튼을 떼도 되며 공장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6

뚜껑을 닫았다가 다시 열면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인식하며 처음 구매했을 때 처럼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에어팟은 초기화를 하는데 제약이 없고 스마트폰처럼 통신사로 개통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에어팟을 분실했을 때 위치추적 같은 것을 할 방법이 없으며 에어팟을 주운 사람이 초기화를 해서 사용해도 사실상 찾을 방법이 없습니다.

무선 이어폰인 만큼 분실하기 쉬우니 간수를 잘 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네요.

에어팟 초기화가 안될때

에어팟이 초기화가 안되거나 한쪽만 초기화가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어폰 유닛이 고장났거나 크래들이 고장났거나, 접촉 불량인 경우를 들 수 있는데요.

사용자가 고장 유무를 테스트해 볼 수는 없으니 이어폰과 크래들의 접촉 불량 정도만 체크해볼 수 있겠습니다.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7

에어팟의 유닛 끝 링 부분이 본체와 연결되는 접점인데 이 부분에 이물질이 없게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How To Factory Reset Airpods 8

그리고 본체 안쪽의 노란색 접점을 깨끗한 면봉 같은 것으로 청소를 한 다음 초기화를 다시 시도해 봅니다.

만일 그래도 초기화가 안되면 고장을 의심해봐야 하며 가까운 AS 센터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