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무반응 실행 안됨 해결 방법

오피스

한컴오피스와 한글을 실행했을 때 간혹 프로그램이 무반응 상태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은 비주얼 C++ 기반으로 만들어져있는데, 윈도우에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에 문제가 생겼거나 사용자 폴더 안의 한컴 설정 관련 파일에 문제가 생긴 경우 한글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20을 비롯한 한글 2018, 2014, 2010 같은 하위 버전도 마찬가지 이슈가 있으며 한글 버전별로 다음과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한컴오피스 2018

사용자 설정 폴더 HNC 이름 변경하기

윈도우의 사용자 폴더 안에 있는 HNC 폴더는 한컴오피스의 설정 및 최근 문서 바로가기와 같은 템프러리 파일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한컴오피스를 업데이트 했을 때 간혹 사용자 설정 폴더에 문제가 생겨 한글이 먹통인 경우가 있습니다.

How To Solve Hancom Offices Unresponsive Execution 1

1. 키보드의 Win + R 키를 누른 다음 %APPDATA%를 입력해 사용자 폴더로 이동합니다.

How To Solve Hancom Offices Unresponsive Execution 2

2. Roaming 폴더 안에서 HNC 폴더를 찾아 클릭한 다음 키보드의 F2 키를 누르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HNC 폴더 이름을 다른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예:HNC_bak)

3. 윈도우를 재부팅한 다음 한글을 실행해서 먹통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한글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면 이름을 바꿨던 HNC_bak 폴더를 삭제합니다.

한컴오피스 버전별 Visual C++ 삭제 후 재설치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에는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삭제한 다음 다시 설치해서 오류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의 버전마다 필요로하는 Visual C++ 재배포 패키지가 다르기 때문에 아래 한컴오피스 버전을 참고해서 해당 버전에 맞는 Visual C++를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How To Solve Hancom Offices Unresponsive Execution 3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한 다음 아래를 참고해서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삭제합니다.

한컴오피스 버전별 삭제 목록

  • 한컴오피스 2010 : Visual C++ 2008
  • 한컴오피스 2014 : Visual C++ 2008
  • 한컴오피스 NEO : Visual C++ 2013
  • 한컴오피스 2018 : Visual C++ 2013 / 2015
  • 한컴오피스 2020 : Visual C++ 2013 / 2015

x64와 x86 두가지 버전이 있는 경우 x86만 삭제하면 되며 Visual C++ 2015-2019는 통합 버전으로 Visual C++ 2019를 설치하면 2015 버전이 함께 설치가 됩니다.

오피스 2018 이상 버전을 사용할 경우 Visual C++ 2015-2019를 삭제한 다음 Visual C++ 2015를 따로 설치해서 한글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테스트해본 다음 문제가 없다면 Visual C++ 2019를 추가로 설치해주세요.

아래 링크에서 삭제한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다운로드

다운로드 또한 x86 버전만 받아서 설치하면 되며 Visual C++ 설치 후 시스템을 재부팅한 다음 한글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20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icrosoft Word에서 눈금자를 이용해 문서 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는데요. 눈금자의 기본 단위는 센티미터(cm)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