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구글 지도는 사용자가 이동한 장소와 거리를 타임라인으로 저장해 나중에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사용자에 따라서 프라이버시에 문제가 될수도 있지만, 여행 코스를 되짚어 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내가 있었던 장소를 알리바이로 남길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동안 국내에서는 아이폰에 구글지도의 타임라인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어 사용하지 못했지만 작년부터 아이폰에서도 두가지 설정을 통해 타임라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iOS 14, 구글 지도

아이폰에서 구글맵 타임라인 활성화하기

How To Activate Google Maps Timeline On Iphone 1

1. 구글 지도를 연 다음 검색창 오른쪽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계정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설정 화면에서 개인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How To Activate Google Maps Timeline On Iphone 2

4. 위치 설정 항목에서 위치 서비스 켜짐 옵션을 선택하면 Google Maps 앱에 대한 권한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치 권한을 항상으로 변경한 후 구글 지도로 돌아옵니다.

How To Activate Google Maps Timeline On Iphone 3

5. 이번엔 위치 기록 켜짐을 선택한 다음 위치 기록을 활성화한 후 계정에 연결된 기기에서 아이폰을 체크하면 타임라인이 활성화됩니다.


iOS는 서드파티 앱에 대해서 백그라운드 사용을 제한하기 때문에 구글맵의 타임라인이 일정치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이상 앱을 실행하지 않으면 백그라운드에서 비활성화됩니다.

꾸준히 타임라인을 저장하고 싶다면 하루에 한번 정도 구글 지도 앱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