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의 인기 앱인 오토슬립(AutoSleep)은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기만 하면 자동으로 수면시간과 수면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수면 추적 앱인데요.
애플워치를 착용한 상태에서 아이폰의 오토슬립을 실행하면 에러 화면과 함께 연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에도 이상이 없는 경우 오토슬립의 건강 앱의 접근 권한 문제를 비롯해 앱의 버그 때문에 연동 에러가 나기도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iOS 14.7, 애플워치 시리즈 6
목차
오토슬립 데이터 접근 권한 설정하기
첫번째 방법은 건강 앱과 동작 및 피트니스에 오토슬립 앱이 접근할 수 있게 권한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동작 및 피트니스로 이동한 다음 AutoSleep 앱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건강으로 이동 후 AutoSleep 앱을 선택 후 모든 카테고리의 접근을 허용합니다.
오토슬립 버그성 에러 해결하기
대부분 첫번째 방법으로 해결되지만 권한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도 오토슬립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자 또한 이 케이스를 경험해보면서 몇가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개인적인 결론은 애플워치가 아이폰과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도 오토슬립이 인식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다라는 것인데요.
이 버그를 빠져나오려면 아래와 같은 시도를 해봅니다.
첫번째는 애플워치가 아이폰에서 잠금 해제되는 것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애플워치를 착용 후 애플워치에서 암호를 입력해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 아닌 아이폰에서 잠금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애플워치에서 혈중 산소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오토슬립은 심박수와 혈중 산소등 데이터를 수집하며 건강 앱과 연동되는데,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음에도 이러한 데이터 정보가 수집되지 않아서 오토슬립이 에러를 보이는 것이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혈중 산소를 한번 체크하고 오토슬립을 실행했을 때 에러 화면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오토슬립 버그성 에러 해결 방법은 제 경험에서 나온 것이라 다른 분들에게 100% 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아마도 비슷한 문제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댓글. Leave new
와 이렇게 하니까 별 짓을 다 해도 안 되던게 됐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로 저는 워치se1세대라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이 없어서 심박수 측정으로 대신했는데 됐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