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T13 사용법 – QCY 앱으로 확장 기능 사용하기

가젯

QCY T13은 전용 앱인 QCY를 이용해 이어폰 터치 버튼 기능을 변경하거나 에어팟처럼 양쪽 이어폰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는 등의 확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 2만원이라는 가격에 맞지 않게 블루투스 이어폰 기능 대부분을 지원하지만 블루투스 딜레이를 줄여주는 게임 모드와 주변 소음을 막아주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아쉽게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QCY T13, 갤럭시 Z플립3

QCY T13 전용앱 설치하기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1

QCY T13 앱인 QCY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케이스를 열었을 때 케이스와 이어폰의 배터리를 팝업화면으로 표시해주는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기능은 아이폰에서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앱을 설치해도 배터리 팝업 그래픽을 볼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2

QCY 앱을 설치하면 시스템 권한과 함께 이메일 로그인을 요구하는데,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앱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로그인 화면 왼쪽의 X 버튼을 눌러 닫으면 되겠습니다.

QCY 앱을 설치하기 전 T13 이어폰의 페어링을 하지 않았다면 QCY 앱에서 안내하는대로 하면 쉽게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3

페어링을 마친 후 T13 케이스를 열면 아이폰과 같이 이어폰 유닛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케이스 배터리 잔량 표시는 되지 않네요.

QCY T13 기능 알아보기

QCY T13은 이어폰의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간단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폰 유닛의 터치 버튼을 이용해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버튼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시 터치가 오작동하지 않게 터치를 잠금하는 수면모드를 최근에 업데이트했으며 이퀄라이저를 지원해서 저음 성향인 T13을 좀 더 부드러운 소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QCY 앱에서 T13의 기능을 활용하고 싶다면 QCY 앱의 이어폰 화면에서 기능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어폰 버튼 사용자 지정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4

기능 설정에서 버튼 사용자 지정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의 왼쪽과 오른쪽 터치 버튼을 모두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두번 터치와 세번 터치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총 4가지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옵션은 이전곡, 다음곡, 재생/정지, 음성인식, 볼륨 조절, 게임모드 입니다.

하지만 T13은 게임모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터치를 설정해도 동작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통화시 두번 터치를 지정할 수 있으니 이어폰 유닛 하단의 화살표를 터치해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퀄라이저 사용자 지정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5

T13 기능 설정의 효과음 항목에서 이퀄라이저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EQ모드 메뉴를 선택하면 POP, Heavy bass, Rock, Ballad, Classic, 묵인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프리셋에서도 이퀄라이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수면모드(터치잠금)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6

8월경 업데이트로 T13에서 수면모드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수면모드는 이어폰의 터치 기능이 비활성화되며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기 전까지 유지됩니다.

이어폰을 충전하면 수면모드가 자동으로 해제되어 일시적으로 터치가 안되게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수면 뿐만 아니라 이어폰 버튼을 터치 하면 안되는 상황일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Using Qcy T13 Earphones With Qcy App Extension 7

QCY T13의 기능 개선이나 추가 기능을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간혹 확인해보면 좋으며 기타 설정의 어플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버전 확인 후 최신 버전이 있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