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지털 서명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

디지털 서명된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디지털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 설치를 차단했습니다. 해당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장치를 제거하고 게시자 웹 사이트에서 디지털 서명된 버전의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프로그램 호환성 관리자

윈도우10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하드웨어 리소스에 접근하기 위해 설치하는 드라이버 안에 드라이버 서명이 없을 때 발생하는 메시지로 시스템에 멀웨어와 같은 바이러스가 설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64비트 윈도우에서는 서명이 없는 드라이버 설치를 차단하고 인증 받은 드라이버만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GitHub에 공개된 드라이버나 커스텀 된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서명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해서 안전성이 검증된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드라이버 서명 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이용해 드라이버 서명 무시하고 설치하기

서명된 드라이버 인증 체크를 비활성화 해서 드라이버 서명을 무시하고 설치할 수 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우선적으로 보안 부팅(Secure Boot)이 비활성화된 상태여야 합니다.

Ignore Driver Signature And Install Using Command 1

1. 바이오스로 부팅한 다음 Secure Boot 옵션을 Disabled로 변경합니다.

Ignore Driver Signature And Install Using Command 2

2. 윈도우로 부팅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Ignore Driver Signature And Install Using Command 3
bcdedit.exe -set loadoptions DDISABLE_INTEGRITY_CHECKS
bcdedit.exe -set TESTSIGNING ON

3. 위 명령어를 이용해 디지털 서명 확인을 비활성화한 후 테스트 모드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게 설정합니다.

Ignore Driver Signature And Install Using Command 4

4. PC를 재부팅하면 테스트 모드로 부팅되며 이 상태에서 디지털 서명이 없는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Ignore Driver Signature And Install Using Command 5

5. 테스트 모드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다음 위 명령어로 테스트 모드를 해제하고 디지털 서명 확인을 다시 원래대로 되돌려 놓습니다.

6. PC를 재부팅해서 일반 모드로 부팅합니다.

7.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디지털 서명 비활성화하기

이 장치에 필요한 드라이버의 디지털 서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의 최근 변경 사항으로 인해 잘못 서명되어 있거나 손상된 파일이 설치되었거나 알 수 없는 출처의 악성 소프트웨어 파일이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코드 52)

장치 상태

장치 관리자에서 위와 같은 오류가 나오는 경우 이미 설치된 드라이버 또는 드라이버 업데이트시 디지털 서명 관련 오류 때문에 드라이버가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이 경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디지털 서명을 완전히 무시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Disabling Digital Signatures In Local Group Policy Editor 1

1. Windows + R 키를 누른 다음 gpedit.msc를 입력합니다.

Disabling Digital Signatures In Local Group Policy Editor 2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왼쪽 메뉴에서 로컬 컴퓨터 정책 >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시스템 > 드라이버 설치로 이동합니다.

3. 드라이버 패키지에 대한 코드 서명 설정을 더블 클릭합니다.

Disabling Digital Signatures In Local Group Policy Editor 3

4. 드라이버 패키지에 대한 코드 서명 옵션을 사용으로 체크한 다음 ‘Windows에서 서명되지 않은 파일을 검색한 경우’ 옵션을 무시로 변경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5. PC를 재부팅해 정책을 적용한 후 서명되지 않은 드라이버가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