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이불을 보관할 때 가장 걸림돌이 수납장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이불 부피인데요.
여름용, 겨울용과 같이 계절용 이불을 보관할 때 부피가 상당하기 때문에 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고 피부가 예민한 분이라면 자주 교체를 하기 때문에 이불 보관이 문제가 됩니다.
원룸이나 오피스텔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특히 수납 공간이 항상 문제가 되는데 이러한 이불 공간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제품으로 이불 압축팩이 추천됩니다.
다이소 이불 압축팩과 락앤락 이불 압축팩과 같은 유명 제품도 있는데 근처에 다이소가 없어서 인터넷으로 이불 압축팩을 주문했습니다.
구입한 제품
락앤락 이불 압축팩이 개당 5천원 꼴인데 필자가 구입한 제품은 3,700원으로 조금 더 저렴하지만 기능상 똑같고 써보니 진공 유지도 잘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목차
이불 압축팩 사용법
구입한 제품은 vacuum storage bags로 이불 압축팩과 함께 의류 압축팩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불용은 XL, XXL 사이즈로 구입하면 되며 청소기가 없는 분들은 압축팩 진공 펌프를 함께 구입하면 될 것 같네요. 필자는 XL 사이즈 2개를 구입했습니다.
이불 압축팩은 큰 지퍼백 형태로 공기 흡입구가 있어서 진공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 회사 제품이건 구성은 똑같지만 오래 보관했을 때 진공상태가 유지되는지가 관건이기 때문에 지퍼백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이불 압축팩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팩 안에 이불을 접어서 넣고 지퍼백을 꼼꼼히 닫은 후 청소기를 이용해 패킹쪽에서 공기를 흡입하면 끝.
필자는 슈퍼싱글 사이즈의 솜 패드와 4계절 솜이불을 압축해봤습니다.
참고로 압축팩에 넣을 이불은 세탁 후 건조기에 돌려서 습기가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이불 압축팩에 넣어야 냄새가 나지 않아 깔끔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제습포를 함께 넣는 것도 좋습니다.
습기가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우려도 있고 쿰쿰한 냄새가 날 수도 있기 떄문에 건조기를 사용할 환경이 안된다면 햇빛에 말린 다음 넣는 것을 추천.
지퍼 부분에 보조 클립이 있어서 클립을 꾹 눌러서 옆으로 옮기면 밀봉됩니다.
이중 구조로 되어 있어서 공기가 빠질 염려가 없지만 손으로 다시 한번 꾹꾹 눌러서 확인하는 편이 좋습니다.
필자는 무선 청소기로 공기를 뺐는데 청소기 앞쪽 봉 부분을 모두 뺀 상태에서 하면 편합니다.
초반에는 청소기를 최대 출력으로 설정하고 손으로 꾹꾹 누르면 빠르게 압축됩니다.
이불과 패드를 각각 압축팩으로 압축해봤습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 부피가 1/5 수준으로 꽤 줄어서 만족합니다.
이불이 두꺼운 편이 아니여서 압축한 상태에서 한 번 더 접을 수 있었습니다. 이 상태로 수납장에 넣으면 공간 활용이 수월해집니다.
이불 압축팩 단점은?
압축팩 특성상 팩 안의 공기를 전부 빼서 거의 진공 상태로 만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이불에 주름이 생길 수 있고 이불 솜의 숨이 죽을 수 있습니다.
패딩 의류를 처음 배송 받았을 때를 생각해보면 알겠지만 압축팩에서 이불을 꺼냈을 때 건조대에 널고 툭툭 털어주면서 기다리면 이불솜 숨이 이전처럼 회복되고 이불을 사용하다보면 주름도 펴져서 큰 문제가 되진 않아 보입니다.
압축팩의 단점이라기 보다는 압축팩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허접한 제품을 구입했을 때 진공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공기가 들어가 부피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불 압축팩 제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