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인증 문자 안옴 해결 방법 (아이폰, 갤럭시)

모바일

인터넷 사이트나 웹 서비스에서 전화번호를 이용한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할 때 서비스 업체에서 6자리 숫자를 SMS 문자로 발송하게 되며 이 숫자를 이용해 인증을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간혹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서 재발송 버튼을 여러 번 누르는 경우가 생기는데, 두 번 이상 재발송을 해도 인증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인증 문자가 스팸 메시지로 분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스팸 메시지 함에서 인증 문자를 볼 수 있으며 특정 전화번호 또는 텍스트 필터링으로 인해 인증 문자가 스팸으로 분류되므로 인증 문자가 다음에 또 차단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인증 문자 확인

전화번호 또는 차단 문구로 인해 인증 문자가 메시지함에 보이지 않을 경우 차단 메시지 목록에서 인증 문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단 문구를 삭제해서 앞으로 인증 문자가 차단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인증 문자 확인 1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
  1. 메시지 앱을 연 다음 더보기 >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메시지 설정 목록에서 전화번호 및 스팸 차단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인증 문자 확인 2
차단 메시지에서 인증 문자 확인
  1. 차단 메시지를 선택한 다음 메시지 목록에서 인증 문자를 확인합니다.

인증 문자가 차단 메시지로 옮겨지는 경우 전화번호를 차단했거나 차단 문구가 등록되어 필터링되기 때문에 발생하는 동작으로 전화번호 차단을 풀고 차단 문구 중에서 인증 문자의 텍스트에 해당되는게 있는지 확인한 후 해제해야 합니다.

참고 : 갤럭시 스팸문자 차단 및 스팸문자함 확인, 차단 해제 방법

아이폰 인증 문자 차단 해제

아이폰의 경우, 후후와 같은 스팸 차단 앱으로 인해 인증 문자가 필터링 될 수 있으며 전화번호를 차단한 경우에도 인증 문자를 볼 수 없게 됩니다.

스팸 차단 앱으로 인해 인증 문자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 메시지 필터에서 정크를 확인해보면 되며 전화 번호 차단으로 인해 인증 문자를 확인하지 못했다면 번호 차단을 풀어야 합니다.

정크 메시지함 확인

아이폰 인증문자 정크 메시지함 확인
정크 폴더 인증 문자
  1. 메시지 앱을 연 다음 메시지 카테고리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정크를 터치합니다.
  3. 정크 목록에서 인증 문자를 확인합니다.

인증 문자 전화 번호 차단 해제

아이폰 인증문자 차단번호 해제
차단된 연락처 해제
  1. 아이폰의 설정 > 메시지를 선택합니다.
  2. SMS/MMS 항목에서 차단된 연락처를 터치합니다.
  3. 차단된 연락처 목록에서 인증 문자 발송처로 추정되는 번호를 제거합니다.

인증 문자는 02로 시작하는 지역 번호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인증 문자가 발송되는 번호를 정확히 모르겠다면 +82 2로 시작하는 번호 모두 차단된 연락처에서 해제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채널 차단 및 해제 방법
웹사이트에서 카카오 계정을 이용해 가입한 경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이트의 이용 방법과 배송 현황, 이벤트 등의 정보를 회원에게 알려주게 되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