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가죽가방 쉽게 관리하는 방법

생활 정보

명품 가죽 가방을 구매했을 때 편하게 사용하다 보면 가죽가방의 광택이 죽고 오염이 되어 조금씩 지저분하게 되는데요. 평소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가죽가방이 갈라지고 변색되어 가죽 수명이 짧아져 비싼 가방을 오래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죠.

천연 가죽은 습도에 예민하며 동물의 피부인 만큼 주기적인 보습을 해줘야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 비싼 가죽 클리너와 가죽 에센스 크림 대신 핸드크림과 가죽보호제로 저렴하게 명품 가방을 관리해 봅시다.

가죽가방 핸드크림으로 청소하기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1

1단계로 가죽가방에 있는 오염물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이 때 필요한 준비물은 말린 물티슈, 핸드크림 이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비싼 가죽 클리너나 극세사 타월을 준비하는 것도 좋지만 한 달에 한 번 정도 청소하는데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되고 핸드크림의 성분상 가죽 클리너 역할을 충분히 하기 때문에 굳이 비싼 돈을 들여 클리너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극세사 타월은 본래 스크레치 방지용의 기능적인 면이 큰데, 물티슈로 가방을 문지른다고 스크래치가 날 리는 없으니 말린 물티슈로 충분합니다. 물티슈는 사용하고 버리면 끝이기 때문에 편하기도 하구요.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2

핸드크림에는 알콜, 글리세린 성분과 더불어 보습 성분이 들어있어서 알콜, 글리세린은 클리너 역할을, 보습 성분은 가죽의 뽀송한 질감을 다시 회복시켜 주는데요.

핸드크림의 점도가 너무 높으면 힘을 들여서 닦아야하니 제형이 적당한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리닝을 위해 새 것을 살 필요는 없지만 바세린 성분이 있는 핸드크림을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3

마른 물티슈에 핸드크림을 적당량 짜서 가방 전체를 고루 닦아줍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4

손이 잘 닿는 곳과 얼룩진 곳은 좀 더 신경써서 닦아줍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5

핸드크림으로 클리닝을 하다보면 물티슈에 얼룩이 묻어 나오는데 깨끗한 물티슈로 바꿔서 이물질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 까지 핸드크림으로 가방 전체를 클리닝합니다.

가죽 보호제로 가죽가방 관리하기

클리닝을 마쳤다면 깨끗한 상태에서 가죽가방에 영양 보충을 해야합니다.

가죽에 유분기가 없으면 가방이 갈라지고 변색되기 때문에 유분을 보충해야 하는데, 개인적으로 차량용 가죽 보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죽가방 관리로 차량용 가죽 시트 보호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차량 특성상 실내에 열을 상당히 많이 받고 때로는 직사광선을 받기도 하기 때문에 이러한 가혹한 환경에 맞춰 나온 제품인 만큼 성능이 확실하다라는 논리적인 접근인데요.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6

실제로 필자가 소낙스 차량용 가죽 보호제를 1년동안 가죽가방에 사용해본 결과 새것과 비슷한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가방 특성상 사용에 따른 주름은 어쩔 수 없지만 가죽 질감과 광택은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서 불필요하게 비싼 가죽 보호 크림 대신 사용하고 있죠. 가격도 착합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7

소낙스 가죽 보호제 뒷면의 설명란을 봐도 시트 뿐만 아니라 가방, 가구등 가죽 제품에 사용해도 되는 멀티케어 제품입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 효과에 대한 기능성 측면도 있어서 햇빛을 많이 받아 가죽이 갈라지는 현상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겠네요.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8

가죽 보호제를 마른 물티슈에 묻혀서 가죽을 닦아줍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9

소낙스 가죽보호제는 묽은 제형이라 쉽게 발리며 흡수력이 좋아서 한번에 바르는 것 보단 조금씩 여러번 바르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10

주름이 잘 지는 부분은 좀 더 신경써서 발라줍니다.

가죽보호제를 전체 도포한 다음 서늘한 그늘에 최소 12시간 정도 놔둬서 가죽보호제가 흡수되게끔 합니다.

가죽가방 보관하기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11

클리닝과 가죽보호제 도포가 끝나면 가죽가방을 보관하기 위해서 가방 안에 충진제를 넣어야 합니다.

내용물 없이 보관할 경우 가죽에 불필요한 주름이 생기고 주름진 상태에서 가죽끼리 붙어있으면 가죽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기 떄문에 가방 모양을 잡기 위해서 신문이나 비닐등을 구겨 넣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How To Easily Manage Luxury Leather Bags 12

가죽가방을 장기간 보관시에는 가방 그대로 보관할 경우 주변 가방 또는 옷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더스트백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더스트백에 보관시 깔끔하게 클리닝이 된 상태에서 보관해야 하며 더스트백 안에 실리카겔을 넣어두면 좋습니다.

제습제를 넣을 경우 불필요하게 수분을 뺏어서 가죽가방에 안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실리카겔 정도가 적당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