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맥세이프 충전기 차량용 구입 후기 – 이걸 만원에?!

가젯

운행하는 차량이 유선 카플레이를 지원하는 탓에 어쩔 수 없이 아이폰을 자동차의 USB 케이블로 연결해야 해서 차량의 USB로 충전과 카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유선 연결이 불편해서 무선 카플레이 리시버를 구매하면서 유선 연결이 필요없어짐에 따라 아이폰 충전도 맥세이프로 하면 편하지 않을까 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매해봤습니다.

국내에서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가격이 다양한데 퀄리티가 조금 있는 제품을 기준으로 하면 25,000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데 알리에서는 이 가격의 절반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 리뷰 1
내돈내산

알리에서 맥세이프 충전기를 검색하면 다양한 형태가 나오는데 충전 모듈은 비슷비슷해 보여서 최대한 부피가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면서 30W QI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제품은 7.99달러로 원달러 환율이 1,400원이 넘는 시대에 한화로 약 11,000원에 구매했네요.

구매 제품

언박싱

박스가 아닌 비닐 벌크 패키지로 배송되었습니다. 비닐 안에 뾱뾱이가 둘러져 있긴 했지만 조금 불안하긴 하네요. 그래도 만원이니까…

구성은 맥세이프 충전기 본체와 송품구 클립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 흔한 설명서가 안들어있네요. 케이블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체는 정사각형 형태로 상당히 심플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앞면에 LED 효과가 있는 것도 있던데 앞 부분이 아이폰 후면에 가려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디테일이라고 생각해서 최대한 저렴이로 선택했죠.

플라스틱 재질은 조금 저렴한 느낌이 납니다.

하단에는 USB Type-C로 연결할 수 있는 포트가 있으며 뒷면에는 차량 거치를 위한 볼마운트가 정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맥세이프 충전기의 경우 고속 충전을 하다가 발열 때문에 충전이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구입한 충전기는 후면에 에어홀이 뚫려있어서 송풍구 앞에 장착하면 열 배출은 자유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에어홀 안에는 LED가 있어서 USB로 전원이 들어왔을 때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충전기에 연결했을 때는 파란색 LED가 점등하네요.

맥세이프 거치대의 자력은 꽤 센 편이고 필자는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떨어질 염려는 없지만 맥세이프 지원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운행중에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맥세이프 거치대 차량에 연결하기

동봉된 클립을 이용해 송풍구에 맥세이프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 필자가 운행하는 차량의 송풍기 틈새보다 클립이 더 두꺼워서 혹시 몰라 적당히 끼워넣고 사진만 후딱 찍었습니다.

송풍구 클립은 하단에 받쳐주는 구조물이 있고 각도 조절이 딱딱 걸리는 동작을 해서 튼튼하게 잡아줄 수 있네요.

정면에서 봤을 때는 이런 실루엣입니다. 깔끔하네요.

필자는 운행하는 차량의 전용 마운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여기에 맥세이프 충전기를 달았습니다.

차량용 거치대 마운트의 볼마운트 부분은 크기가 거의 동일해서 문제없이 장착 완료.

버바팀 33W 듀얼 매립형 시거잭 충전기에 USB 케이블을 연결한 다음 아이폰을 연결해봤습니다.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잘 들어오네요.

자력이 강한 편이기 떄문에 험로에 다녀도 떨어질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11,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아이폰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맥세이프 충전 거치대는 가격대비 디자인 합격, 기능성 합격이지만 내구성은 계속 써봐야 알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