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나침반 경로 되짚기 기능으로 길 찾는 방법

가젯

애플워치 울트라의 출시와 함께 WatchOS 9 에서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경로 되짚기 기능은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추척한 다음 지나온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흡사 헨델과 그레텔의 빵조각이 생각나는 경로 되짚기는 나침반에서 하얀색 실선으로 저장되며 길을 잃었을 때 아이폰 없이도 나침반을 보면서 왔던 길을 되돌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산행을 할 때나 낯선 곳에서 산책을 할 때 유용한 기능인데요.

애플워치 경로 되짚기는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 되짚기 시작
나침반 경로 되짚기 기능

나침반의 경로 되짚기 기능은 애플워치 울트라 및 애플워치 6 이상 하드웨어와 WatchOS 9 이상 OS를 필요로 합니다.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1
경로 되짚기 아이콘 터치
  1. 애플워치 앱에서 나침반을 엽니다.
  2. 화면 우측 하단의 경로 되짚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경로 되짚기 아이콘이 일시 정지 버튼으로 바뀌며 경로 추적이 시작됩니다.
    • 이 때 측면 버튼을 눌러 워치페이스 화면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4. 추적을 마치려면 일시 정지 버튼을 터치합니다.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2
경로 다시 확인
  1. 경로 다시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나침반 화면에서 현재까지 이동한 경로가 흰색 실선으로 표시되며 선을 따라 출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경로 추적 기능은 GPS를 활용한 기능으로 내비게이션이 작동하지 않거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유용합니다.

애플워치 밴드의 마그네틱 등으로 자기장 간섭이 일어날 경우 나침반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AQ

지나온 경로를 기록하고 다시 확인하려면 iPhone 설정에서 특별한 위치를 활성화 하십시오. 메시지가 떠요.

지도, 캘린더, 사진, 나침반 앱 등에서 유용한 위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iCloud에 연결된 기기가 위치를 학습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로 이동한 다음 화면 맨 아래의 특별한 위치를 선택해 켬으로 변경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 이름 변경하는 방법
에어팟을 처음 구매해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 연결했을 때 ‘XX의 AirPods’ 또는 ‘XX의 AirPods Pro’ 이렇게 기본 이름으로 표시되며 아이폰의 연락처에…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 공장 초기화 설정 방법
애플워치를 중고로 판매하거나 새로운 아이폰과 페어링을 위해 기존 기기와 연결된 정보를 초기화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을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