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의 출시와 함께 WatchOS 9 에서 추가된 기능 중 하나인 경로 되짚기 기능은 사용자의 이동 경로를 추척한 다음 지나온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흡사 헨델과 그레텔의 빵조각이 생각나는 경로 되짚기는 나침반에서 하얀색 실선으로 저장되며 길을 잃었을 때 아이폰 없이도 나침반을 보면서 왔던 길을 되돌아 갈 수 있기 때문에 산행을 할 때나 낯선 곳에서 산책을 할 때 유용한 기능인데요.

애플워치 경로 되짚기는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로 되짚기 시작
나침반 경로 되짚기 기능

나침반의 경로 되짚기 기능은 애플워치 울트라 및 애플워치 6 이상 하드웨어와 WatchOS 9 이상 OS를 필요로 합니다.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1
경로 되짚기 아이콘 터치
  1. 애플워치 앱에서 나침반을 엽니다.
  2. 화면 우측 하단의 경로 되짚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경로 되짚기 아이콘이 일시 정지 버튼으로 바뀌며 경로 추적이 시작됩니다.
    • 이 때 측면 버튼을 눌러 워치페이스 화면으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4. 추적을 마치려면 일시 정지 버튼을 터치합니다.
나침반 경로 되짚기 추적 설정 2
경로 다시 확인
  1. 경로 다시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나침반 화면에서 현재까지 이동한 경로가 흰색 실선으로 표시되며 선을 따라 출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크라운을 돌려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경로 추적 기능은 GPS를 활용한 기능으로 내비게이션이 작동하지 않거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유용합니다.

애플워치 밴드의 마그네틱 등으로 자기장 간섭이 일어날 경우 나침반 작동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AQ

지나온 경로를 기록하고 다시 확인하려면 iPhone 설정에서 특별한 위치를 활성화 하십시오. 메시지가 떠요.

지도, 캘린더, 사진, 나침반 앱 등에서 유용한 위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iCloud에 연결된 기기가 위치를 학습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아이폰의 설정 > 개인 정보 및 보안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로 이동한 다음 화면 맨 아래의 특별한 위치를 선택해 켬으로 변경합니다.

Related Posts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