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오류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either because the server or network failed or because the format is not supported

크롬 동영상 재생 오류

크롬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며 검은 화면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이 오류는 문장 그대로 보면 네트워크 연결 실패 또는 동영상 포맷을 지원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지만 실제로 동영상을 게시한 사이트와 동영상의 파일이 위치한 프로토콜 차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인터넷 강의 사이트, 관공서 사이트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이며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를 허용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해결하기

크롬 68 업데이트에서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안전하지 않음’ 표시를 하게 업데이트 되었으며 이는 https 보안 프로토콜을 권장하기 위한 조치였는데요.

몇 년이 지났지만 일부 콘텐츠에 대해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사이트가 있으며 https로 구성된 웹사이트 안에 http 프로토콜로 된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가 혼합되어 있는 경우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라는 이유로 재생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즉,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오류가 발생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를 허용하면 되는 것이죠.

크롬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오류 해결 방법 1
사이트 설정
  1. 재생 오류가 발생하는 사이트 주소창 왼쪽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오류 해결 방법 2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허용
  1.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목록에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를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크롬 The Media Could Not Be Loaded 오류 해결 방법 3
광고 허용
  1. 간혹 동영상을 광고로 오인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광고 또한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2. 설정을 마친 후 웹페이지를 새로고침해서 동영상이 재생되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